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내년 국군 사병의 월급이 오른답니다!

by 석아산 2023. 12. 31.

내년 국군 사병의 월급이 오른답니다!
내년 국군 사병의 월급이 오른답니다!

 

저는 21년 전 전역했는데~ 그 때 월급은 쥐꼬리 만했는데요 ㅋㅋㅋ

이제 125만원까지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볼까요!

 

*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내년 국군 사병의 월급이 오른답니다! 

 

내년부터 병장 월급이 125만원으로 인상됩니다. 국방부는 이를 포함하여 장병 내일준비적금 재정지원금 인상 등 내년부터 달라지는 주요 사항을 31일 발표했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병 봉급은 2024년 1월부터 병장 기준으로 월 125만원으로 인상됩니다. 이는 병역의무 이행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보상을 위한 조치입니다.

 

계급별 봉급은 숙련도, 임무 난이도 등을 고려하여 계급이 상향될수록 인상금액이 커지도록 책정되었습니다.

병 봉급은 2025년까지 병장 기준으로 150만원으로 단계적으로 인상됩니다.

 

병 봉급 인상과 연계하여 합리적인 저축습관 형성 및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위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의 정부 재정지원금도 2024년부터 월 최대 3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오릅니다.

인상된 재정지원금은 내년 1월 납입분부터 적용됩니다. 납입액은 기존 지원금액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초급간부 복무여건 개선을 위한 단기복무 장려금(수당)도 인상됩니다. 내년부터는 단기복무장교·부사관 지원율 향상에 실질적인 유인이 될 수 있도록 단기복무(장교)장려금 및 단기복무(부사관)장려수당이 올해 대비 33% 오릅니다.

 

또한, 관사나 간부숙소를 지원받지 못하는 간부에게 지급되는 주택수당이 임관 3년 미만 초급간부들에게도 지급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군 장병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상반기(2월~3월)부터는 '맞춤형 경제교육'을 운영합니다.

병 봉급 증가 등 군 장병의 소득증가에 따라 경제교육의 필요성이 확대되는 만큼, 장병에 적합한 경제교육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지역별 경제교육 전문기관에서는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를 지원합니다.

 

장병들이 필요할 경우는 자산관리 등 경제생활 관련 상담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병사 등 민간병원 진료비 지원 사업' 신청 방식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한 간접청구 방식에서 병사들이 모바일앱을 통해 직접 청구하는 방식으로 변경되고, 기존 간부에게만 보급하던 플리스형 스웨터를 동계생활 여건 향상을 위해 내년 1월부터 전군 입대 병사들까지 보급합니다.

 

국방부는 2024년 달라지는 국방업무를 국방부 홈페이지 '정보공개→사전 정보공표'에 공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