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5개 직업 비교했더니...치매 더 잘 걸리는 직업

by 인포 스텔라 2024. 4. 20.
반응형

305개 직업 비교했더니...치매 더 잘 걸리는 직업
305개 직업 비교했더니...치매 더 잘 걸리는 직업

 

305개 직업 비교했더니...치매 더 잘 걸리는 직업

현대 사회에서 직업은 단순히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을 넘어 개인의 정체성과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의 직업이 건강, 특히 뇌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우리가 종사하는 일이 노년기의 기억력과 뇌 기능, 나아가 치매 발병 위험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신적 자극이 치매 위험 감소와 관련 있다

노르웨이 오슬로 대학병원 연구팀은 305가지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7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해 직업적인 활동과 두뇌 사용의 상관관계를 밝혀냈습니다.

연구 결과, 정신적으로 자극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70세 이후 치매 위험이 31% 낮으며, 경도인지장애 발생 위험도 66%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신적 부담이 적은 직업 vs 부담이 큰 직업

연구팀은 정신적 부담이 적다고 규정한 직업에는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하는 직군이 포함되며, 이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치매 및 인지장애 위험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반면, 교사와 교수 등 정보를 분석하고 타인에게 이해시키는 일을 하는 직업군은 치매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인생 후반기의 두뇌 건강을 위한 전략

오슬로 대학의 트린 에드윈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가 교육과 직장생활 동안 두뇌를 활발히 사용하는 것이 인생 후기에 인지장애 위험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모든 사람에게 일반화할 수는 없으며, 개인차가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추가 연구의 필요성

에드윈 박사는 사고력과 기억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직업적 과제를 찾기 위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는 개인이 자신의 직업적 환경을 어떻게 최적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연구는 우리가 일상에서 수행하는 직업적 활동이 단순히 경제적 가치를 넘어 우리의 건강, 특히 노년기의 뇌 건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직업을 선택하거나 현재 직업에서의 업무를 어떻게 수행할지 결정할 때, 이러한 연구 결과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신적으로 자극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수행하는 것이 노년기의 건강한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너무 잘생겼다" 길가는 남성 강제로 끌어안고 쫓아다닌 여성

"너무 잘생겼다" 길가는 남성 강제로 끌어안고 쫓아다닌 여성 스토킹은 특정 성별이나 외모에 국한되지 않는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한 사건이 이러한 문제를 전 세계적으

tjrdktk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