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물 이야기

돌고래 낮잠 방해한 죄…하와이 해변서 관광객 33명 고발된 이유

by 석아산 2023. 4. 1.
반응형

26일(현지 시각) 하와이 빅아일랜드 앞바다에서 관광객들이 스노클링을 하며 돌고래 떼를 쫓아다니고 있다
26일(현지 시각) 하와이 빅아일랜드 앞바다에서 관광객들이 스노클링을 하며 돌고래 떼를 쫓아다니고 있다

돌고래 낮잠 방해한 죄…하와이 해변서 관광객 33명 고발된 이유

안녕하십니까. 고래 관련 소식은 가장 먼저 전해 드리려고 하는 작가 석아산입니다 ㅋㅋㅋ

 

이거 고래 관련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건 아닌지 고민이 될 정도입니다!

 

어쨌든, 미국 하와이에서 돌고래를 방해한 혐의로 관광객이 고발되었다고 합니다.

 

돌고래는 아주 지능이 높고 사회성이 높은 동물이기 때문에, 그들은 조그만 방해에도 아주 예민하게 반응하기도 합니다.

잘못하면 돌고래가 사람의 발목을 물고 바다 밑으로 잠수하기도 하니, 절대로 돌고래를 방해하면 안 되겠습니다.

 

그럼 소식 보시죠!

미국 하와이 당국이 단체 수영으로 야생 돌고래 떼를 따라다니며 괴롭힌 관광객 33명을 고발했습니다.

 

AP통신, BBC 등에 따르면 하와이 최근 국토자원부(DLNR)는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하와이 빅아일랜드 앞바다에서 드론으로 정기 순찰을 하던 중 스노클링을 하며 돌고래를 쫓아다니는 관광객 33명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도 한번 보실까요.

돌고래를 쫓아다니는 호모 사피엔스
돌고래를 쫓아다니는 호모 사피엔스

당시 촬영된 영상을 보면 이들은 오리발 등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한 채 수영을 하며 돌고래 떼 뒤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DLNR은 “공격적으로 따라붙어 돌고래를 에워싸고 괴롭히는 것처럼 보였다”며 “현장에 출동한 단속관들이 이들에게 법규 위반 사실을 알렸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선 2021년부터 하와이 해변에서 수영을 하거나 보트, 카누 등을 이용할 때 스피너 돌고래의 반경 45m 내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와이 섬 2해리(3.7㎞) 이내와 라나이, 마우이 및 카훌라웨 섬들에 둘러싸인 수역에 적용됩니다.

돌고래는 야행성 동물로 낮에 수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와이의 스피너 돌고래들은 밤에 물고기와 갑각류 등을 먹고 낮에는 뱀상어 등 천적을 피해 얕은 만으로 이동해 잠을 잡니다. 그러나 돌고래들은 이 과정에서도 헤엄을 칩니다.

 

수면 시 뇌 반쪽으로 잠을 자고 다른 쪽 뇌는 호흡을 위해 물에 뜨도록 깨어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