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면도칼' 연줄에 목감겨 6명 사망…'비극'된 연날리기 축제

by 석아산 2023. 1. 20.
반응형

'면도칼' 연줄에 목감겨 6명 사망…'비극'된 연날리기 축제

아이고... 인도의 연날리기 축제에서 대형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아니, 도대체 어떻게 연 날리기 행사에서 목숨을 잃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걸까요...

 

그리고 특히 어린아이 희생자가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큰 충격인데요...

 

너무나 비극적 사고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소식에 앞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도에서 열린 연 날리기 축제에서 연 싸움을 하다가 어린이 3명을 포함해 6명이 숨지는 일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18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 아마다바드에서 열린 국제 연날리기 축제(우타라얀)에서 약 200명이 목숨을 잃거나 다쳤습니다.

 

우타라얀 축제는 다양한 연을 함께 날리며 겨울의 끝을 기념하는 축제로, 형형색색 수천개의 연이 하늘을 수놓는 장관이 펼쳐지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축제의 일부인 연 싸움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연 싸움은 연을 날리면서 서로의 연줄을 자르는 것으로 대부분의 줄이 다른 줄을 자르기 쉽도록 금속이나, 날카로운 유리를 바르거나 합니다.

데일리메일은 "날카로운 연줄은 관중과 참가자들에게 치명적"이라면서 "연줄은 피부나 전선까지 자를 정도로 날카롭다"고 전했습니다.

 

인도 현지 매체 NDTV는 연싸움 도중 어린이 3명을 포함해 모두 6명이 사망했으며, 숨진 어린이들은 각각 2살, 3살, 7살이라고 보도했습니다.

NDTV는 2살의 크리티란 이름의 아이가 아버지와 자전거를 타다가 연줄이 목에 감겼고, 병원에 이송되었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고 전했습니다. 3살, 7살 어린이도 마찬가지로 연줄에 목이 베여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ㅠㅠ 너무나 끔찍하네요.

 

연날리기 축제로 인한 사망사고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합니다.

지난 2016년에는 같은 축제에서 두 명의 어린이가 숨졌습니다. 숨진 아이의 어머니는 당시 사고 상황에 대해, "아이와 함께 있을 때 연줄이 아이를 향해 돌진해 왔다" 면서 "연줄에 베이고 몇 분 만에 아이가 사망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아이고... 이렇게 사고가 반복되는데 안전 대책 안 내놓다니요 ㅠㅠ

 

일단 연줄을 날카롭지 않게 금속이나 유리를 바르지 않도록 단단히 조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줄이 아이들 목에 감길 때도 항상 대비해야 할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