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정액 알레르기'

by 석아산 2024. 3. 19.
반응형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정액 알레르기'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정액 알레르기'

 

이 세상에 수많은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정액 알레르기라는 것이 있다는 사실은 오늘 처음 알았네요.

그런데 정액 알레르기가 있다면, 정말 치명적일 것 같습니다.

임신이나 성관계 등이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ㅠㅠ 

이 알레르기를 보유한 분은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닐 거 같습니다.

 

그럼 이 희귀한 알레르기에 대해 알아보죠!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정액 알레르기'

"저는 항상 아이를 갖고 싶지만, 쉬운 일이 아니에요."

정액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한 여성의 고백이 전해졌습니다. 최근 미국 뉴욕포스트는 정액 알레르기(Semen allergy)로 고통을 받고 있는 앨리슨 테니슨(34)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앨리슨은 "피부에 정액이 닿으면 화끈거리거나 타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혈액 응고 장애도 앓고 있어 임신도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앨리슨은 "저는 항상 아이를 갖고 싶지만, 쉬운 일이 아니에요"라며 "건강상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남편과 함께 임신할 방법을 찾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영국 셰필드에 사는 마리 쿠더버트슨(50) 역시 남편과 부부관계 후 국부에 엄청난 통증과 염증에 시달려 왔다고 고백했습니다.

 

주치의들은 "성병 증상인 것 같다. 남편의 외도가 의심된다"며 항생제만 처방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마리는 유독 관계 직후 통증과 염증이 더 심해짐을 느꼈고, 비뇨생식기 클리닉에 의뢰한 결과 정액 알레르기를 진단 받았습니다.

 

"정액 알레르기, 심하면 생명 위협 쇼크 올 수도"

'알레르기'는 면역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보통 사람에게는 별 영향이 없는 물질이 특정 사람에게만 두드러기, 가려움, 콧물, 기침 등의 이상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식품,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의 외부인자에 의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드물게 남성의 '정액'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이들이 있습니다.

 

정액 알레르기 반응은 주로 성관계한 상대 여성에게 나타납니다. 피부병이나 성병과 증상이 비슷해 의사들마저 종종 오진하기도 합니다.

 

주요 증상은 정액이 몸에 닿았을 때 화끈거림, 두드러기, 피부 마비, 생식기 가려움, 아나필락시스(알레르기 쇼크) 등을 유발합니다.

 

특히 아나필락시스는 급격하게 진행되는 중증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단시간 내 여러 장기를 침범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호흡 곤란으로 이어져 생명까지 위협합니다.

 

임신을 원하면? "항히스타민제 계열 약물 처방 받아"

정액 알레르기 현상은 남성 정액 속에 있는 특정 단백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시내티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4만명이 넘는 여성이 정액에 들어 있는 단백질 성분에 과민증을 갖고 있습니다.

 

정액 알레르기는 사실상 여성 10명 중 1명 꼴로 흔하게 발견됩니다. 다만 증상이 성병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질염, 성병과의 구분을 위해서는 증상이 나타나는 시점을 정확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액 알레르기가 의심될 경우 의료기관에서 상대 남성의 정액을 채취해 피부반응검사를 하거나 혈액항체분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콘돔을 사용해야 합니다.

 

정액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사람이 임신을 원할 경우 항히스타민제 계열 약물을 처방 받아 성관계 30~60분 전 복용하면 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에피펜(자가 주사용 에피네프린)을 휴대하라고 전문의들은 조언합니다.

 

*다른 흥미로운 정보가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 현주엽 지지 성명

이렇게 또 반전하나요...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이 현주엽에 대한 지지 성명을 내었습니다. 흠... 사태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듯한데요. 소식 보겠습니다.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 현주엽 지

tjrdktk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