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올림픽 꿈 좌절, 승부차기의 눈물: 한국 U-23 축구대표팀의 아쉬운 패배

by 작가석아산 2024. 4. 26.
반응형

올림픽 꿈 좌절, 승부차기의 눈물: 한국 U-23 축구대표팀의 아쉬운 패배
올림픽 꿈 좌절, 승부차기의 눈물: 한국 U-23 축구대표팀의 아쉬운 패배

 

올림픽 꿈 좌절, 승부차기의 눈물: 한국 U-23 축구대표팀의 아쉬운 패배

드라마틱했던 밤, 승부차기까지 간 승부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서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인도네시아와의 치열한 승부 끝에 승부차기에서 아쉽게 패하며 올림픽 본선 진출의 꿈이 좌절되었습니다.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 경기는, 양 팀 모두 같은 3-4-3 전형을 들고 나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했습니다.

 

경기의 주요 순간들

전반전은 한국의 이강희가 프리킥 상황에서 멋진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VAR 판독 결과 엄지성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골이 취소되는 아쉬움을 맛봤습니다. 이후 인도네시아의 스트라윅이 원더골로 맞불을 놓으며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한국은 공격에서 다소 답답한 모습을 보였으나, 엄지성의 헤더가 인도네시아 선수 테구에 맞고 자책골로 이어지면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는 전반 추가시간에 다시 한 번 스트라윅의 발끝에서 결정적인 골을 만들어내며 전반을 2-1로 마쳤습니다.

 

승부차기까지 이어진 접전

후반전과 연장전에서 양 팀은 서로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며 팽팽한 접전을 펼쳤습니다.

한국은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연장 후반에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승부차기로 경기를 몰고 갔습니다. 승부차기에서는 양 팀 모두 초반에는 실수 없이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그러나 결국 한국은 이강희의 슈팅이 막히면서 승부차기에서 10-11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역대 10회 연속 올림픽 진출이라는 기록을 이어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이번 경기는 한국 축구가 아직 극복해야 할 과제들이 남아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경기력 향상과 더욱 견고한 전술 필요성이 도출된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축구가 어떻게 반성하고 다음 목표를 향해 나아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올림픽 본선 무대에 서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한국 축구는 더 큰 무대를 향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해야 할 시간입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김흥국, 선거 지원 후 무응답에 '서운함' 토로

김흥국, 선거 지원 후 무응답에 '서운함' 토로선거 후 감사 인사 한마디 없어가수 겸 제작자 김흥국 씨가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자신이 지난 총선에서 보수 성향의 정당인 국민

tjrdktk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