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19세 청년을 위한 신규 문화 혜택: 청년문화예술패스로 문화생활의 문을 열다

by 정보제면기 2024. 3. 28.
반응형

19세 청년을 위한 신규 문화 혜택: 청년문화예술패스로 문화생활의 문을 열다
19세 청년을 위한 신규 문화 혜택: 청년문화예술패스로 문화생활의 문을 열다

 

19세 청년을 위한 신규 문화 혜택: 청년문화예술패스로 문화생활의 문을 열다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손을 잡고 대한민국 19세 청년들에게 새로운 문화 혜택의 장을 열었습니다.

그 이름도 멋진 '청년문화예술패스'. 이제 막 성인의 문턱을 넘은 청년들에게 문화예술의 세계로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뮤지컬, 연극, 무용,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 관람을 위한 최대 15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청년문화예술패스'의 세부 사항과 신청 방법, 그리고 이 혜택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얻을 수 있는 문화적 풍요로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란?

2024년에 처음 시행되는 '청년문화예술패스'는 모든 소득 계층의 19세 청년들에게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위한 최대 15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은 2005년에 출생한 청년들로, 신청 순으로 총 16만 명에게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는 문화예술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의 일환입니다.

 

신청 방법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은 인터파크와 예스24와 같은 협력예매처를 통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의 나이와 거주 지역을 확인한 후 지원금이 포인트 또는 상품권 형태로 지급됩니다.

지원금의 잔액 조회는 인터파크 공연 예매 페이지 또는 예스24의 마이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사용 기한 및 방법

지급된 지원금은 발급일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국비 10만원은 즉시 지급되며, 지방비 5만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추경 예산 확보 후 추가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 지원금을 통해 청년들은 전국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문화예술로 하나되는 청년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코로나19 이후 물가 상승과 공연 관람료 인상으로 문화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혜택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공연장을 찾아 예술의 감동을 직접 체험하고, 젊은 관객들의 열기로 극장과 공연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치며

정병국 예술위 위원장은 '청년문화예술패스'를 통해 19세 청년들이 인생에 기억에 남는 문화예술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경험이 청년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화는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이제 청년들도 '청년문화예술패스'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화예술의 세계로의 여정을 시작하는 청년 여러분, 이 기회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많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일론 머스크의 새로운 움직임: 그록 AI 이용자 확대

일론 머스크의 새로운 움직임: 그록 AI 이용자 확대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챗봇 '그록'(Grok)의 이용자 범위를 넓히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머

tjrdktk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