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360도 비행으로 '오로라' 선물한 비행사

by 석아산 2023. 3. 4.
반응형

360도 비행으로 '오로라' 선물한 비행사

360도 비행으로 '오로라' 선물한 비행사

360도 비행으로 '오로라' 선물한 비행사가 있어서 화제입니다.

 

저 위의 사진을 보십시오, 탑승객이 찍은 오로라 사진인데요.

비행사의 기지로 인해서 이렇게 멋지고 낭만적인 오로라를 보게 된 승객들, 참 행복했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 훈훈한 소식 함께 보시죠^^

영국의 한 여객기 조종사가 비행 중 항로를 변경해 모든 승객에게 멋진 오로라를 선사했다고 합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 BBC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영국 저가 항공사 'EasyJet'(이지젯)의 한 기장이 비행기를 360도 회전하여 전 좌석 승객들에게 오로라를 선물했습니다.

 

지난 28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출발해 영국 맨체스터를 향해 가던 이지젯 U21806편 여객기는 도착 전 영국 상공에서 초록, 분홍, 보랏빛의 오로라를 마주쳤습니다.

 

비행기 왼편으로 생긴 오로라를 목격한 승객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지만 반대편에 앉아있는 승객들은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자 조종사는 관제소의 허가를 받아 360도로 한바퀴 도는 선회 비행으로 모든 승객들이 오로라를 잘 볼 수 있게 했습니다.

 

당시 탑승한 승객 애덤 그로브스(Adam Groves, 27)는 SNS에 현장 사진을 공유하며 "기내 모든 조명을 끄고 360도 비행한 기장 덕분에 전 좌석 승객들이 오로라를 봤다"고 전했습니다.

애덤 그로브스는 이어 "약혼자와 4박 5일 아이슬랜드를 여행하는 동안 오로라를 한 번도 보지 못했다"며 "귀국길에도 오른편에 앉아 오로라가 발생한 지 몰랐는데 친절한 기장 덕분에 여행의 끝에 완벽한 마침표를 찍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지젯 측은 "승객들이 자연의 가장 위대한 광경 중 하나인 오로라를 목격할 수 있도록 운전한 기장이 자랑스럽다"며 "저희 승무원들은 항상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특별한 광경을 승객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