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NBA 역대 최고 득점에 근접한 르브론 제임스... 티켓값 역대 최고

by 석아산 2023. 2. 3.
반응형

NBA 역대 최고 득점에 근접한 르브론 제임스... 티켓값 역대 최고

제가 대학생 때에도 뛰고 있었던 선수입니다. 킹 르브론 제임스!

 

지금 나이 서른 아홉! 

 

야구 같은 정적인 경기도 아니고, 무려 농구! 세상에서 가장 격렬한 스포츠 중 하나인 농구에서 20년째 전성기 중입니다.

 

스포츠계에서 이런 기록을 유지하려면, 몸을 완벽히 단련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멘탈도 확실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르브론 제임스의 정신력은 진짜... 레이커스의 전설적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의 맘바 멘털리티도 대단하지만, 이 르브론 제임스의 멘탈 관리는 정말 이제는 신의 영역이 되었습니다.

 

NBA의 레전드를 논할 때 늘 빠지지 않는 기록은 챔피언 반지의 수, 그 다음이 총 득점 기록, 그리고 총 평균 득점 기록일 것입니다.

 

챔피언 반지의 수는 제가 알기로 빌 러셀이 가지고 있고, 총 득점 기록은 카림 압둘자바, 총 평균 득점은 마이클 조던이 최고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셋은 nba의 '레전드 오브 레전드'의 기록입니다. 그런데 이제 약 두, 세 경기 뒤면 '킹 제임스'가 이 기록을 갈아치우게 됩니다.

 

게다가 아마 르브론 제임스 이후, 이 기록은 최소 몇십 년 간은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지금 우리는 '레전드 오브 레전드 레코드'의 목격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이지요.

 

정말 특별한 순간입니다! 

 

농구 얘기가 나오니 흥분하고 말았네요 ㅋㅋㅋ 그럼 소식 한번 보겠습니다.

르브론 제임스(39)가 NBA 통산 득점 기록에 근접했습니다!

2~3경기 정도면 충분히 기록 달성이 유력한 가운데, 미국 현지에서는 제임스가 통산 득점 1위에 올라설 것으로 예상되는 경게의 티켓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3일 미국 인디애나주에서 열린 인디애나 페이서스와의 경기에서 26점, 7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레이커스는 이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의 활약에 힘입어 인디애나를 112-111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서 제임스는 통산, 무려, 3만 8325점을 기록, 역대 1위인 카림 압둘자바의 3만 8387점에 62점 차로 근접했습니다.

레이커스는 5일 뉴올리언스와의 원정 경기를 끝으로 8일 오클라호마시티 선더, 10일 밀워키 벅스와의 홈 2연전에 들어갑니다.

최근 5경기에서 2번이나 40점 이상을 올리는 등 이번 시즌 평균 30.1점을 기록 중인 제임스의 컨디션을 감안할 때 앞으로 1~2 경기에서 기록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아... 40세 불혹이 가까운 나이에 한 경기 40점이라니요.. 진정한 금강불괴입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2003-2004 시즌 자신의 고향인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 입단함으로써 프로 생활을 시작한 제임스는 20시즌을 뛰면서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기록 보유자 카림압둘자바의 20번째 시즌 기록과 비교하면 르브론 제임스의 위대성을 더욱 잘 알 수 있습니다.

 

제임스는 이번 시즌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1263을 기록하고 있는데, 압둘 자바는 20번째 시즌 748점만 올렸습니다.

이번 시즌은 아직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제임스와의 차이는 더욱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1만 어시스트와 1만 리바운드를 넘어선제임스는 레이커스와 2024-2025시즌까지 계약이 남아 있습니다.

지금의 기량을 감안하면 르브론 제임스는 전인미답의 4만 득점 고지도 넘어설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제임스의 기록 달성이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미국 현지에서는 제임스의 기록 달성이 예상되는 경기 티켓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미국 블리처리포트에 따르면 8일 열리는 오클라호마시티전 티켓 가격은 현재 최고 9만 2000달러까지 치솟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며칠 앞둔 상황에서의 가격임을 감안하면, 실제 가격은 10만 달러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기록 보유자인 압둘 자바도 제임스의 기록 달성 현장을 함께 지켜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압둘 자바는 레이커스 홈구장인 크립토닷컴 아레나를 방문하여 오클라호마시티와 밀워키의 경기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