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4개 인격 가진 프랑스인, 안락사 위해 벨기에 의료진 설득 중

by 석아산 2023. 1. 25.
반응형

4개 인격 가진 프랑스인, 안락사 위해 벨기에 의료진 설득 중

진짜 이 세상에는 이상한 일이 많네요...

 

여기 이 여성에게는 무슨 사연이 있길래 그 스스로 '조력 사망'을 원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런데 여기에 더해 이분은 자신에게 4명의 인격이 공존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는데요...

 

정말 이것저것 아주 복잡한 문제들이 얽혀 있는 이 사람의 사연을 소개합니다!

 

4개의 인격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한 프랑스 여성이 올해 연말 '조력 자살'을 하기 위해 벨기에 의료진과 접촉 중에 있지만, 벨기에 의료진 측은 부정적인 입장을 내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현지시간 24일 심각한 '해리성 정체감 장애'를 앓고 있는 프랑스 인플루언서 '올랭프'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4개의 인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올랭프는 본인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올해 말 '조력 자살'을 통한 안락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조력 자살'은 안락사의 한 종류로, 치료 과정 중 의도치 않게 수명이 단축되는 '간접적 안락사'나 중태에 빠진 환자의 연명치료를 그만두고 방치해 두는 '소극적 안락사'와는 달리 '독극물'이나 '치사량의 약물'을 투여해 인위적인 방법으로 생명을 단축시키는 적극적인 형태의 안락사를 말합니다.

 

우리나라, 프랑스를 비롯한 대부분 국가에서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지만, 캐나다, 네덜란드, 벨기에, 스위스 등의 일부 국가에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한다면 조력 자살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해당 국가 이외의 조력 자살 불법 국가에서 안락사를 진행할 경우에는 당연히 살인죄가 성립하게 됩니다.

 

올랭프는 조력 자살이 합법인 벨기에의 안락사 클리닉에서 생을 마감할 예정이며, 이미 벨기에 브뤼셀에서 안락사 클리닉을 운영 중인 의사인 이브 드 로흐트와 협의를 마친 상태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프랑스의 지역 매체에 따르면, 올랭프의 조력 자살 시도는 실패로 돌아가거나, 또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듯싶습니다.

올랭프가 접촉한 것으로 알려진 이브 드 로흐트는 올랭프의 조력 자살에 대해 어떠한 협의도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로흐트는 르 파리지앵과의 인터뷰에서 벨기에가 '조력 자살'을 갈구하는 프랑스인들이 모여드는 '죽음의 병동'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 달갑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로흐트는 올랭프의 이메일을 읽긴 읽었으며 그녀의 상담 신청을 거부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아직 의료 서류조차 확인하지 않은 상태라며 '연말에 잡힌 조력 자살 일정'이 금시초문이라고 못 박았습니다.

 

한편, '정신 질환으로 인한 조력 자살'을 두고 의료계는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2019년에 실시된 한 조사 결과, 정신과 의사의 48%는 정신 질환을 진단받은 이들의 조력 자살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32%는 정신 질환자들의 조력 자살에 대한 찬성 의견을, 20%는 중립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올랭프가 거주 중인 프랑스 역시 조력 자살에 대한 추가 논의를 오는 3월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