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강진 마량에서 낚시하다 수달 만난 이야기!

by 석아산 2023. 6. 3.
반응형

낚시하다 마주친 수달^^
낚시하다 마주친 수달^^

오늘 마량항에 갑오징어 낚시를 갔습니다.

 

저녁에 가서~ 밤까지 낚시를 하러 갔는데요! 

 

저 멀리서 뭔가 갈색의 동그란 물체 두 개가 쓰윽~ 하고 나타나길래 내 눈이 잘못됐나 하고 있었는데요...

 

점점 근처로 오더니, 불쑥 머리를 내밀었는데... 다름 아닌 수달이었습니다.

 

음... 수달을 이렇게 가까이서 본 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머릿속이 혼란스러웠습니다.

 

내가 분명 수생포유류를 보고 있는 거 같기는 한데.. 이게 도대체 뭐지~?

 

여기는 바다인데.... 수달이 바다에도 사는 건가? 온갖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때서야... 카메라를 꺼낼 생각을 했죠!

 

그런데 카메라를 꺼내니까... 이 수달들이 호기심을 느꼈는지 다가오는 거 있죠. 그리고 저 위처럼 포즈를 취해주었습니다 ㅋㅋㅋ

 

넘 귀엽더라고요!

호기심 많은 수달
호기심 많은 수달

 

강진 마량에도 수달이 있는 게 확인되었는데요. 사실 여기는 수달이 꽤 많은가 봅니다. 어떤 아저씨가 산책을 하시면서 제게 오더니, 혹시 수달 나타났냐고, 수달이 오면 낚시 안 된다고, 그런 말씀 하더라고요. 지금 여수에서는 수달이 로드킬도 당한다고 하니.... 이 남쪽에는 수달의 개체수가 많은 거 같습니다.

저는 처음으로 수달을 봐서 호들갑을 떨었지만... 사실 이 지역 분들께 수달은 일상인 거지요~

 

어쨌든 저는 요즘에 갑오징어를 낚아보려고 그렇게 노력하고 있으나... 한 마리도 잡아보질 못했습니다! 

그러나 ... 석양 무렵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그저 힐링이네요!

 

강진 마량항 석양 풍경
강진 마량항 석양 풍경
강진 마량항 석양 풍경
강진 마량항 석양 풍경

역시 바다는 낙조를 보는 것이 넘 좋네요. 

보름달 뜨는 강진 마량항
보름달 뜨는 강진 마량항

그리고 곧이어 보름달이 뜨네요! 

 

아름다운 바다와, 달, 그리고 수달... 오늘 너무 행복했습니다.

 

보름달 뜨는 강진 마량항
보름달 뜨는 강진 마량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