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 주제로 글쓰기

메리 크리스마스!!!... 만찬, 그리고 케이크^^

by 석아산 2022. 12. 24.
반응형

크리스마스는 24-25일 넘어가는 자정이 진정한 크리스마스죠! ㅋㅋㅋ

 

오늘은 간단히 해산물로 저녁을 먹고, 할리스에서 산 케이크를 먹었습니다^^

 

석화찜과 프로세코, 그리고 광어회를 먹었습니다^^

 

 

 

이탈리아 프로세코였는데요, 프로세코는 스파클링 와인의 일종이에요!

 

참고로 샴페인은 샴페인 지방에서 상표 등록을 했기 때문에 샴페인 지방의 스파클링 와인에만 쓸 수 있는 단어예요.

 

정리를 해보자면,

 

1. 스파클링 와인 : 기포가 있는 모든 와인을 일컫는 용어.

2. 샴페인 : 프랑스 샹파뉴 지방에서만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

3. 크레망 : 샹파뉴 이외의 프랑스 지방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

4. 프로세코 :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

5. 까바 :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

 

기포가 섬세하고 살구빛이 도는, 아주 기분좋은 프로세코였답니다^^

 

광어회가 싸더라고요~ 어머니께서 초밥도 해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역시 샴페인에는 해산물!

 

그리고 장흥 읍내 할리스에서 사온 케이크로 마무리했어요 ㅋㅋ

저 위에 동그란 전구처럼 생긴 것이,,,

 

 

요롷게 불이 들어왔어요! 덕분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납니다^^

케이크 자체는 딸기가 들어 있는 그냥 무난한 생크림 케이크...ㅋㅋㅋ

 

여러분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아참, 크리스마스에는 이 애니메이션  '스노우맨'을 봐줘야겠죠? 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VbC8sOqSRK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