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의외로 승무원이 가장 싫어하는 승객 행동, 톡톡하며 "저기요~"

by 석아산 2023. 3. 25.
반응형

의외로 승무원이 가장 싫어하는 승객 행동, 톡톡하며 "저기요~"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의외로 승무원이 가장 싫어하는 승객 행동, 톡톡하며 "저기요~"

의외로 승무원이 가장 싫어하는 승객 행동, 톡톡하며 "저기요~"

 

비행기를 타면, 역시 가장 많이 접촉해야 하는 사람은 승무원일 겁니다.

 

장거리 여행, 승무원을 내편으로 만들면 그래도 좀 편히 갈 수 있겠죠?ㅋㅋㅋ

 

그렇게 되려면, 승무원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보다, 승무원에게 싫은 인상을 안 주는 게 좋은 작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승무원들이 승객의 어떤 행동을 싫어하는지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한번 정보를 봅시다.

한 승무원이 의외로 승무원들이 가장 싫어하는 승객의 행동을 공유해 화제입니다. 미국 매체 리더스 다이제스트에 따르면 승무원이 기피하는 승객의 유형은 4가지입니다.

 

먼저 다른 승객에게 조언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하거나 기침하지 말라고 하는 고객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이와 같은 사례가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승객이 조언할 경우 더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행동은 지양해야 합니다. 대신 승무원에게 상황을 알려야 합니다.

 

정말 오지랖 넓은 사람들이 허다한 문제를 일으키는 법이죠. 직접 싸움을 걸지 말고 중재를 부탁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다음은 선반 위 다른 승객의 수하물을 다른 선반으로 옮기는 행위입니다. 선반에 자신의 수하물을 넣을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짐을 옮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비행기 착륙 시 문제가 됩니다.

자신의 수하물을 찾느라 출입문으로 향하는 다른 승객의 진로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반에 수하물을 넣을 공간이 없다면 승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

 

이것도 넓은 범이에서는 오지랖이네요 ㅋㅋㅋ 

 

세 번째는 승무원의 옷을 잡아당기는 경우입니다.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간혹 승무원의 옷을 잡아당기거나 팔꿈치를 툭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승무원은 이런 행동에 불쾌함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이건 뭐 일반인도 마찬가지죠.

승무원들은 경우에 손을 들거나 승무원 호출 버튼을 누를 것을 당부했습니다.

 

마지막은 카트 위 간식과 음료를 직접 가져가는 행위입니다. 가끔 승무원의 수고를 덜어주고자 직접 손을 뻗어 음료를 가져가는 고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승무원이 배열한 음식을 망가뜨리는 행동입니다.

또한 승객이 음료를 가져가다가 카트 위로 쏟는 경우도 있습니다. 승무원들은 원하는 음식과 음료가 있는 경우 승무원이 음식을 건네줄 때까지 기다려달라고 말했습니다.

 

한 마디로 비행기 안에서는 조급해 하지 말고, 승무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는 말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