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조유나 양 일가 실종과... 바다에서 나온 차량 부품

by 석아산 2022. 6. 28.
반응형

지난 주부터 조유나 양 실종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속보가 뜬 상태입니다. 조유나 양 아버지의 핸드폰 신호가 끊긴 지점인 송곡항 일대 바다를 수색한 결과, 아우디 라디에이터 덮개 일부로 보이는 차량 부품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다음은 서울신문 기사의 전문입니다.

교외 체험학습을 신청한 뒤 실종된 초등학생 조유나(10)양 가족의 행방을 수색 중인 경찰이 전남 완도 앞바다에서 차량 부품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해 사건 연관성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28일 광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20분쯤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인근 방파제 앞바다에서 수중 수색을 하던 경찰 잠수부가 차량 부품으로 보이는 물체를 발견했다.

다만 이 물체을 찾은 장소 주변에서 차량 본체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우디 그릴(라디에이터 덮개) 일부로 보이는 부속품을 발견했다”면서 “조양 가족의 차량이 이 지역으로 지난달 30일 오후 11시 6분쯤 통과한 것으로 보이는 폐쇄회로(CC)TV가 확인되는 등 조양 가족 차량의 부속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조양 아버지의 휴대전화 최종 기지국 신호와도 일치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이 지역을 집중 수색하고, 조양 가족의 차량을 발견할 경우 인양 방법 등을 논의해 진행할 방침이다.

조양 가족은 지난달 30일 오후 11시쯤 머물고 있던 신지면 명사십리 인근 한 펜션에서 나와 자동차를 타고 어디론가 이동하는 모습이 CCTV에 찍힌 이후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차량이 완도에서 빠져나간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고, 인근 여객선터미널 등에서 배편을 이용해 제주 등 타지역으로 간 흔적도 찾을 수 없어 경찰은 조양 가족의 차량이 바다로 추락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 작업을 벌여왔다.

저를 비롯한 많은 이웃분들께서, 제발 이 일가족 분들이 극단적 선택 등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을 피력하였습니다. 아직 차량 전체가 견인되지 않았고, 시체도 수습되지 않은 만큼, 일말의 희망은 버리지 말아야겠으나, 그  가능성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절대 결과를 단정하지 않습니다.저는 회의주의자입니다.이 건에 대해서도 결론은 유보합니다.)

 

어쨌든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저 일가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이수정 교수의 인터뷰를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이분이 보였던 최근의 정치적 행보에 대해서는 비판적이나, 전문가로서 인터뷰를 하였기 때문에 그 보도를 실을 가치는  있다고 판단합니다.

 

'극단적 선택을 염두에 뒀다면 하루 숙박비가 40만원이 넘는 풀빌라에 머물 이유가 없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삶의) 마지막이면 금전적 비용은 중요하지 않지 않나. 아이에게는 여행이라고 얘기했고 거기에 적합한 모양새를 취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초등학교 5학년 정도면 (여행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다. 그런데 저항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마 (딸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게 우선이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보통 그 정도 나이의 아이면 (누군가) 업고 움직이면 깬다. (펜션 CCTV를 보면) 아이가 축 늘어져 있다. 수면제 등을 염두에 둘 만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지난달 30일 완도 한 펜션에서 마지막으로 포착된 CCTV 영상에 따르면 조양 어머니(35) 이씨는 축 늘어진 딸을 등에 업고 펜션을 나섰다. 아버지(36) 조씨는 한 손에 비닐봉지를 든 채 바로 옆에서 휴대전화를 확인하고 있었고, 이후 부부는 조양을 승용차 뒷좌석에 태우고 어디론가 떠났다.
이 교수는 "범죄 피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면서 "만약 뭔가 위험하다고 느꼈다면 완도로 다시 돌아오지 않았을 것이다. 다시 온 것을 보면 결국은 종착점이 거기(완도)라는 판단이 선 것"이라고 했다.

범죄심리학 전공인 이수정 교수의 전문적 의견은 이렇습니다. 지금 발견된 물적 증거로  미루어봤을 때, 이분의 주장이 그나마 가장 신빙성 있어 보입니다.

 

저는  아직도 사체나 차량 전체가  발견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정  의견은 유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현장에 있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취합한 보도를 여러분께 전달해 드립니다!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