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캐시미어 머플러라고 해서 샀더니... 유명 쇼핑몰 가짜 팔아

by 작가석아산 2023. 11. 4.

캐시미어 머플러라고 해서 샀더니... 유명 쇼핑몰 가짜 팔아
캐시미어 머플러라고 해서 샀더니... 유명 쇼핑몰 가짜 팔아

 

국내 주요 쇼핑몰에서 캐시미어가 주로 들어 있는 머플러라고 파는 상품이 사실 원단에 캐시미어가 거의 들어 있지 않은 가짜라고 판명났다고 합니다.

이거 뭐 믿고 살 수 있겠습니까 ㅠㅠ

 

자, 그럼 소식을 한번 볼까요!

 

* 다른 재미있는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국내 유명 쇼핑몰에서 가짜 캐시미어 상품 팔아

 

국내 주요 쇼핑몰에서 판매되었다고 광고된 '캐시미어 머플러'가 실제로는 저가의 원단으로 제작된 가짜 제품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연합뉴스의 4일자 취재 결과에 따르면, 무신사, W컨셉, 29CM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247 SEOUL의 '캐시미어 머플러'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성분 시험 결과, 폴리에스터 70.4%, 레이온 29.6%로 구성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쇼핑몰 상품 정보에는 캐시미어 30%, 울 10%, 레이온 60%로 표시되어 있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47 SEOUL은 주식회사 선세가 운영하는 의류 브랜드로, 주로 온라인에서 머플러, 장갑, 가방 등을 판매하며, 지난 몇 년 동안 합리적인 가격에 캐시미어 머플러를 판매한다고 알려져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캐시미어 머플러의 혼용률 검사 성적서는 지난 2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발급 받은 것으로, 폴리에스터 70.4%, 레이온 29.6%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무신사와 수입 업체에 따르면, 캐시미어 60%를 포함한다고 홍보한 다른 제품인 '프리미엄 캐시미어 머플러' 또한 실제로는 캐시미어가 아닌 폴리에스터와 레이온으로 제작되어 환불 대상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저가의 합성 섬유 제품들이 고급 양털 머플러로 둔갑해 2017년 11월부터 최대 6년 동안 판매되어 온 것입니다.

 

이와 같은 허위 기재는 제품을 구매한 A씨가 이상함을 느끼고 지난 10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에프아이티아이시험연구원(FITI)에 혼용률 검사를 의뢰하면서 최초로 확인되었습니다.

A씨는 검사 결과를 한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했고, 이후 업체와 A씨 사이의 협의로 지난 10월 31일 커뮤니티의 관련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그리고 업체는 판매를 중단하고 공식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했습니다.

 

업체는 A씨의 지적을 받고 나서야 제품에 캐시미어가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입장문에서 중국 제조 공장의 말만 믿고 의심하지 못했다고 변명했습니다.

또한, 업체 대표는 중국 광저우의 한 공장에서 구입한 원단을 사용했으며, 그 곳에서 캐시미어가 혼용되어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업체는 현재 전 제품에 대한 성분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사건을 조사 중이며, 허위 및 과장 광고에 대한 엄중한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판매자의 주장만 믿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진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캐시미어 머플러라고 해서 샀더니... 유명 쇼핑몰 가짜 팔아
캐시미어 머플러라고 해서 샀더니... 유명 쇼핑몰 가짜 팔아

 

 * 참고 : 캐시미어란?

 

캐시미어는 캐시미어 염소의 부드럽고 가는 언더코트(바디 헤어의 부드러운 내층)에서 나오는 섬유로, 주로 중국, 몽골, 인도, 이란, 터키, 파키스탄 등 캐시미어 염소가 서식하는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캐시미어는 그 부드러움, 가벼움, 그리고 보온성 때문에 고급 섬유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캐시미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드러움과 매끄러움: 캐시미어 섬유는 매우 부드럽고 섬세하여 피부에 직접 닿아도 자극이 적습니다. 이는 섬유의 미세함 때문에 가능한데, 캐시미어 섬유는 보통 19에서 30 마이크론 사이의 두께를 가집니다.

 

보온성: 캐시미어는 무게에 비해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섬유가 공기를 잘 포집하기 때문인데, 공기는 자연적인 절연체 역할을 하여 따뜻함을 유지시켜 줍니다.

 

가벼움: 캐시미어는 매우 가볍습니다. 그래서 따뜻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겨울옷을 만드는 데 이상적인 소재입니다.

 

통기성: 캐시미어는 공기가 잘 통해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주면서도 따뜻함을 유지합니다.

내구성: 제대로 관리하면 캐시미어 제품은 몇 년 동안 형태를 유지하고 부드러움을 잃지 않습니다.

 

럭셔리: 캐시미어는 생산량이 제한적이며, 제조 과정이 복잡하고 노동집약적이어서 가격이 높고 고급 제품에 주로 사용됩니다.

캐시미어 섬유의 생산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확: 캐시미어 염소의 언더코트는 봄철에 수동으로 빗질하거나 자르는 방법으로 수확합니다.

 

정련: 수확한 섬유에서 굵은 털과 먼지를 제거합니다.

 

염색과 가공: 섬유를 원하는 색상으로 염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짜거나 직조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듭니다.

 

캐시미어 제품의 관리는 조금 더 세심한 주의를 요합니다. 잘못된 관리 방법은 섬유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캐시미어 제품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거나 손세탁을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캐시미어는 스웨터, 샬, 장갑, 모자 등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에 사용되며, 그 고유의 특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소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