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BA.2.75, 일명 켄타우로스 4번째 확진자... 동선 파악

by 석아산 2022. 7. 25.
반응형

 

예전에 감염력이 높은 새로운 코로나 변이, BA.2.75, 일명 켄타우로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벌써 네 번째 환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환자는 동선 파악이 가능하다고 해서 그나마 다행인 거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함께 보시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BA.2.75(켄타우로스) 변이 확진사례가 추가 확인됐습니다. 국내 BA.2.75 확진자는 이로서 총 4명으로 늘었네요.

 

네 번째 확진자는 충북에 거주하는 20대 A씨로 인도를 경유해 입국했던 국내 두 번째 확진자 B씨의 지인이라고 합니다. 국내 BA.2.75 확진자 중 감염경로가 확인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 13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나타나 당일 확진 판정을 받았고 재택치료 후 지난 20일 격리해제된 상태입니다. 백신 접종은 3차까지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역당국은 A씨가 지난 5일 공항에서 B씨를 접촉한 후 감염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씨는 국내 두 번째 BA.2.75 확진자로 충북 청주에 거주하는 외국인입니다. 지난 5일 인도를 경유해 입국한 후 7일 확진됐습니다.

 

음,... 이 말 대로 공항에서 외국인 접촉 후 확진되었다면, 또 다른 감염자도 있는 것이 아닐까요?

지금 그렇지 않아도 BA.5. 변이가 점점 세를 넓혀가고 있는 것 같아 걱정인데, 이 켄타우로스만큼은 초반에 꽉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의 짧은 견해로는, 코로나, 이거 올해 안으로 종식되기는 물 건너 간 거 같습니다 ㅠㅠㅠ 정말 슬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