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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운 세상

건설업계에 부는 문화 마케팅 바람

by 석아산 2023.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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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업계에 부는 문화 마케팅 바람
건설업계에 부는 문화 마케팅 바람

건설업계에 문화 마케팅 바람 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다양한 컨셉으로 여러 일들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저는 바람직한 일이라고 봅니다.

 

소식 한번 볼까요!

*다른 재미있는 건설 관련 포스팅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건설업계가 주거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문화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문화강좌나 어린이 체험교실 같은 활동보다 더 참신한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삼성물산은 '래미안 초코크림빵' 같은 독특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이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엔데믹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자 하는 건설업체들은 소비자에게 자사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포스코이앤씨는 서울 강남의 '더샵갤러리 2.0'을 통해 이러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전시관은 미래와 자연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고객에게 전달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더 나아가 포스코이앤씨는 MZ세대와의 소통에 초점을 둔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고, 리모델링 전용 상시 전시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반면, 다른 대기업들은 수원의 '매교역 펠루시드' 분양을 앞두고 사전 홍보관을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래미안갤러리 내 베이커리카페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빵.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갤러리 내 베이커리카페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빵.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삼성물산은 3D 스타일링을 통한 가구 및 소품 꾸미기 프로그램인 '스타일갤러리' 서비스를 선보였고, 실제로 고객들이 직접 홈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합니다.

더불어, 래미안갤러리에서는 풀무원과의 협업을 통해 독특한 음료와 빵을 판매하며,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건설업계는 소비자의 인식과 경험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 방향성을 다양한 체험에서 확장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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