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러시아 푸틴, 부분적 동원령 발동

by 석아산 2022. 9. 21.
반응형

 

최근 하르키우 등을 우크라이나가 선전을 펼치자, 푸틴이 드디어 부분적 동원령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징집병들이 동원되어 우크라이나 전장으로 끌려 가겠군요... 전쟁은 길어지고, 또 수많은 젊은이들이 목숨을 잃게되겠죠.

 

이렇게 러시아, 우크라이나 모두 사랑하는 가족을 잃을 것이고, 미래 자산을 잃을 것입니다.

그들이 잃어버리게 될 시간... 돈으로 따질 수 없는 시간...

전쟁... 이래서 어떻게든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 자세한 소식 알아볼까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한 군 동원령을 발동했다고 합니다. 

최근 우크라이나가 공세를 펼치며 동부 하르키우주를 탈환하고, 헤르손과 루한스크까지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푸틴 대통령이 강공 카드를 꺼낸 것입니다.

 

러시아 타스 통신은 푸틴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러시아와 러시아 주권, (영토적) 통합성 보호를 위해 부분적 동원을 추진하자는 제안을 지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부분 동원령에 따라 우크라이나 전쟁 수행을 필요한 병력과 군수물자를 부분적으로 강제 동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러시아 정부는 그간 동원령 발동은 없을 것이라 강조해 왔는데요, 이번에 수세에 몰리자 방침을 바꾼 것 같습니다.

푸틴은 또한 러시아군이 점령중인 우크라이 동부 돈바스, 남부 헤르손주, 자포리자주 지역의 친러 임시 행정부가 이달 23~27일 치르기로 한 러시아 편입 결정 주민 투표에도 지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자, 푸틴의 전쟁 의지가 강고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은 지지부진 오래 끌다가, 많은 병력과 국방력을 소모하고 난 뒤 휴전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저는 휴전이나 종전의 기대를 당분간 접고자 합니다.이상 석아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