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고 아트

레고 10294 타이타닉

by 석아산 2023. 2. 12.
반응형

 

레고 타이타닉

 

레고 타이타닉 !!!! 정말 이건 레고 중에서도, 제가 가장 가지고 싶은 제품입니다.

 

일단 135센티미터의 압도적인 스케일, 실물을 200대 1로 충실하게 축소하여 재현하였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타이타닉은 상징적인 배입니다. 20세기 초 세계에서 가장 큰 배였다는 규모에서도 그렇고, 사고를 당해 수천 명이 사망했다는 점에도 그렇죠. 영화로도 나와서 메가히트를 쳤죠!

 

오와... 이 패키지의 볼륨감 좀 보십시오! 대상 연령이 18세 이상이라고 되어 있네요.

그만큼 조립에 있어서 엄청난 내구력이 필요한 레고일 것입니다. 무려 9090피스! 아이고... 조립하는 데만 일 주일은 걸리겠는데요.

 

하긴, 세상에서 가장 큰 배였으니, 그걸 레고로 구현하는 데에도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여러모로 엄청납니다!

 

이걸 보면 레고의 디테일과 배려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타이타닉을 구현한 모형들은, 대부분 그 속까지 구현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겉만 삐까번쩍하죠. 하지만 레고는, 이렇게 타이타닉의 실내도 깨알같이 구현해 놨습니다.

 

또 내부를 볼 수 있도록 이렇게 3단 분리가 가능합니다. 자, 그 안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는 조금 뒤 살펴 보시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있을 것만 같은 선두입니다. 도르레며 줄이며 쇠사슬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닻이나 쇠사슬은 금속성을 잘 표현했네요.

갑판과 도르래 등, 타이타닉에 대한 고고학적 재현도 충분히 잘한 것 같습니다. 멋지네요. 저 생생한 색깔좀 보십시오.

 

 

타이타닉 내부도 구현

제가 제일 놀란 건 이런 타이타닉 내부의 재현이네요.

맨 아래층에는 기관실의 피스톤이 보이네요. 그리고 그 위로 3등 객실, 그 위로 1등 객실, 그리고 맨 위층에는 로비 등도 있네요.

 

참 대단하지 않습니까. 

저 프로펠러를 돌리면 피스톤이 위 아래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거대한 피스톤이 움직이는 저 기계적 움직임의 매력... 이 역시 레고만이 구현할 수 있는 디테일입니다.

 

이상으로 소개를 마칩니다. 아래는 집에 장식을 해놓은 것인데, 정말 뽀대 나네요.

그러나 길이가 무려 135센티미터나 된다고 합니다. 구입할 때 꼭 놓을 장소를 살펴야겠죠?

저는 이거 사면 안고 자렵니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