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면역력 떨어지는 겨울철…‘이것’ 꼭 섭취해야

by 석아산 2023. 1. 14.
반응형

면역력 떨어지는 겨울철…‘이것’ 꼭 섭취해야

캬아... 면역력 떨어지는 겨울철에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들이라는데요.

 

음.. 제가 다 좋아하는 것들이네요!! ㅋㅋㅋ 너무 많이 먹어서 탈 나지 않을까 걱정될 정도인데요.

 

자, 이 음식들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길래 이렇게 겨울철 면역력 확보를 위해 중요한 음식이 되었을까요!

 

한번 알아보시죠^^

겨울철은 기온이 떨어지면서 춥고, 또 대기도 건조하고 그래서 면역력이 저하되기가 아주 쉽습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이 동시에 유행한다는 소식이 있었잖아요. 그래서 면역력 관리에 특히 더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아연'을 적정량 섭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연이 면역력 증강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 아연이 남성의 스태미나 증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면역에 좋다는 말은 또 처음 듣네요!

 

어쨌든 현지시간 9일 미국 건강매체인 잇디스낫댓에 따르면 아연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세포를 성장시키는 등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아연의 일일권장량은 성인 기준 11~13밀리그램이라고 합니다.

아동과 청소년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2~11밀리그램 정도 필요하다고 하네요.

다만 채식을 위주로 먹는다면 권장량의 1.5배 많은 아연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 아연은 아동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도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성인은 아연이 부족하면 탈모와 설사, 식욕 부진 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하~ 저는 아연이 풍부해서 늘 식욕이 넘치나 봅니다 흑흑

 

다만 보충제를 통해 아연을 과잉 섭취하면 메스꺼움과 두통, 현기증, 식욕 감퇴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되레 면역 기능이 저하되고 몸에 좋은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자, 고로 아연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는 말이 되겠죠?

그렇다면 적정량의 아연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연은 일단 해산물과 육류, 곡류 등에 풍부합니다. 특히 굴은 아연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재료지요.

굴 100그램에는 아연 13~14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아연의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키는 양입니다. 또 게와 바닷가재, 정어리 등도 아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아연이 들어있는 식품은 화이트 와인이랑 기가막히게 잘 어울리죠 ㅋㅋㅋ 

특히 생굴은 프랑스의 화이트 와인인 샤블리랑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육류도 상당한 양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 100그램에는 아연이 3.7밀리그램 들어 있다고 하네요.

이는 같은 양의 돼지고기 2.4밀리그램보다 아연이 약 1.5배 더 풍부한 셈입니다. 또 달걀 100그램에는 약 4.2밀리그램의 아연이 드러있다고 합니다.

완두콩과 병아리콩, 강낭콩 등 모든 콩류에도 아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역시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말이 어울리는군요!

 

특히 강낭콩에는 100그램당 아연이 2.8밀리그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자, 올 겨울에는 아연을 잘 챙겨드시고 탈없이 겨울을 나는 게 어떻겠습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