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몸무게 30㎏으로 숨진 60대母, 아들이 한달간 우유만 줬다

by 석아산 2023. 1. 10.
반응형

몸무게 30㎏으로 숨진 60대母, 아들이 한달간 우유만 줬다

이런 기사 보면 정말 가슴이 찢어질 것 같습니다.

 

자기를 낳아주고 키워준 어머니에게 어떻게 이런 짓을 ㅠㅠㅠ 넘 화나고 슬프네요.

 

소식을 보겠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모친을 1년 넘게 방치해 사망에 이르게 한 40대 아들이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고 합니다.

에효.. 법은 늘 상식을 비껴 가네요.

 

10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고법 제1형사부는 존속유기치사 혐의로 기소된 40세 남성 A씨에게 원심과 같은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습니다. 또 200시간의 사회봉사도 명령했습니다.

이 사회 봉사 할 시간에 어머니한테 봉사했으면.... 적어도 돌아가시지는 않으셨을 거 같네요.

 

A씨는 지난 2020년 5월부터 약 1년 2개월 동안 어머니 B씨(60)를 집에 홀로 두고 외출하는 등 방치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A씨는 2014년 혼자 생활하던 b씨가 수두증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해지자 함께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B씨는 2020년부터 증상이 악화했습니다.

그러자 A씨는 B씨가 옷에 용변을 봐도 씻겨주지 않았으며, 사망하기 한 달 전에는 끼니마다 우유만 줬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어머니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요 ㅠㅠ 제가 다 눈물이 나네요 ㅠㅠ

 

이에 B씨는 체중이 30킬로그램까지 감소하였으며, 영양실조 상태에서 발병한 폐렴으로 사망했습니다.

 

1심 재판부는 "자식이 부모를 유기해 사망에 이르게 만들어 사회적 비난 가능성이 몹시 크다"며 "다만 주말까지 출근하면서 다른 가족의 도움 없이 장기간 홀로 피해자를 부양했던 점 등을 고려했다"고 판시했습니다. 다른 가족은 뭐하고 있었던 건가요...

 

이후 검사가 양형부당을 이유로 항소했으나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2심 재판부는 "피고인이 어머니가 혼자 끼니 해결이 어려워지자 요양병원에 모시기 위해 노력했다"며 "상태가 위독해지자 병원에 모셔가기도 했던 점을 고려하면 원심의 형이 합리적인 범위 내에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납득이 안 가는 판결입니다. 이런 일이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되겠네요. 노인 돌봄 복지는 우리나라에서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건가요.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제발 이런 가슴 아픈 기사는 안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