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물 이야기

반가운 소식! 남방큰돌고래 비봉이 훈련 잘 적응하고 있다

by 석아산 2022. 9. 13.
반응형

예전에 남방큰돌고래 비봉이를 방류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완전 방류하기 전, 비봉이가 바다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하고 있는데요.

 

비봉이가 나름 이 훈련에 아주 잘 적응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비봉이의 훈련 일정과 결과 등은 해양환경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국민이 한 생명체에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보이다니, 정말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나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비봉이는 지난 8월 4일부터 약 한 달간 제주 바다에 위치한 가두리 훈련장에서 해양 적응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빠른 조류와 높은 파도 등 야생의 바다 환경에 잘 적응하고 있으며 살아 있는 물고기를 사냥하는 데에도 많이 익숙해졌다고 하네요.

짝짝짝!!! 비봉아, 훌륭하다!!!^^

 

그리고 돌고래는 아주 사회성이 높은 동물이기 때문에 무리 생활에 익숙해져야 하는데요. 제주도 연안에서 서식하고 있는 남방큰돌고래 무리와 비봉이가 접촉하는 모습도 매일 관찰되었다고 하네요.

비봉이가 새로운 친구를 사귄 것 같군요!

 

 

해수부는 비봉이의 빠른 야생 적응을 위해 사람과의 접촉은 최소화하고, 훈련 과정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비봉이 방류 협의체와 기술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일부 훈련 상황 등을 담은 동영상과 사진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비봉이가 행복하게 다시 바다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