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속보] 캄보디아 총리, 코로나 확진...아세안 정상회담 후 양성반응

by 석아산 2022. 11. 15.
반응형

 

음... 캄보디아 총리가 코로나에 확진되었다고 하는데요... 윤석열 대통령도 밀접 접촉자가 되는 건가요.... 뭐 항상 정상회담 인사들은 메디컬 체크를 할 테니까, 너무 우려할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조금 걱정은 되는군요.

 

소식 함께 봅시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15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훈센 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전날밤 양성 판정을 인도네시아 의료진으로부터 통보받았으며 남은 G20 회의와 이번주 태국 방콕에서 예정된 아시아, 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참석 일정을 취소하고 귀국길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코로나에 감염되면 국익에 커다란 해를 끼치게 되는군요... 정말 주요 인물일 수록 방역에 철저히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훈셍 총리는 이날 주요 20개국(G20)정상회의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의장인 훈센 총리는 이날 G20 정상회의에 앞서 지난 13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아세안과 국제 지도자들과 회의를 주도했습니다.

 

그나저나 오늘 오후 6시에는 한중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중국도 우리나라와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얽혀있는 중요한 국가입니다. 한미일 회담만큼 중요한 회담이니, 많은 준비로 회담에 임해주시기를 완전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