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속보] 7월 CPI(미국소비자물가지수) 결과!

by 석아산 2022. 8. 10.
반응형

일단 전문가들은 이번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8.7%로 예상했습니다.

지난 6월은 기록적인 9.1%를 웃돌았죠.

 

자, 그럼 실제로 나온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은 얼마일까요? 두구두구두구....

 

넹 8.5%라고 하네요!!!

 

지금 미국 주식 선물 폭발하고 있네요. 테슬라 지금 885달러 돌파하고 있고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아주 폭등하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주식은 심리인 거 같습니다. 솔직히 물가 상승률이 8.5퍼센트라면 엄청 높은 거지요. 평상시라면 말이죠. 하지만 전문가가 예측한 8.7%보다는 낮지요. 그러니 엄청 호재로 작용하는 겁니다.

 

본장은 얼마나 오를지... 정말 솔직히 걱정이 됩니다. 저는 너무 올라도 불안하더라고요 

 

다음은 뜨끈뜨근한 속보입니다. 

 

전 세계가 주시하던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나왔다.

미국 노동부는 10일 밤 CPI를 공식 발표했다. 전년 동기대비 8.5%로 지난 달 9.1%보다 낮아져 정점 통과가 사실로 드러났다. 물가의 정점통과는 뉴욕증시 비트코인에 호재이다. 연준 FOMC 자이언트스텝 금리인상 속도조절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잇다.

미국 CPI는 연준이 9월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얼마나 금리를 인상할지를 예상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달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상승률이 둔화했을 것이라고 월가의 9개 대형은행들이 전망했다. FX스트리트에 따르면 9개 월가 대형은행들이 평균적으로 예상한 7월 CPI 상승률은 전년비 8.7%로 6월의 9.1%보다 낮다. 전월비 상승률은 1.3%에서 0.2%로 대폭 떨어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변동성이 높은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핵심 CPI 상승률은 전년비로 5.9%에서 6.1%로 더 올랐을 것으로 보인다. 전월비 핵심 CPI 상승률은 0.7%에서 0.5%로 다소 내려왔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이체방크도 "최근 에너지 가격의 하락으로 마침내 전년비 CPI상승률이 둔화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핵심 CPI는 전년비 0.2%p 상승했을 것으로 보인다. 엇갈리는 결과에 시장이 환호할지 아니면 우려할지 흥미롭게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일단 시장의 ‘컨센서스’는 8.7%다. FX스트리트에 따르면 9개 월가 대형은행들이 평균적으로 예상한 7월 CPI 상승률은 전년 대비 8.7%다. 이는 6월의 9.1%에서 하락한 수치다.

미국의 CPI가 9.1%로 정점을 찍고 하락할 것이란 얘기다.

이는 국제유가가 급락하는 등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주범인 에너지 가격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유가가 급락함에 따라 미국의 휘발유 평균 가격도 갤런당 4달러 이하로 내려왔다.

앞서 발표된 기대 인플레이션도 크게 하락했다.

이번 주 뉴욕 연준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이 내년에 6.2%, 향후 3년 동안 연 3.2%의 속도로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6월 조사에서 기록했던 6.8%와 3.6%에서 하락한 것이다.

시장은 전반적으로 미국 CPI가 정점을 찍고 하락세에 접어들었다고 보고 있으나 만약 시장의 예상을 상회할 경우, 전세계 증시에 적지않은 충격을 줄 전망이다.

미국 경제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9일(이하 현지시간) AP통신과 경제전문 방송 CNBC 등 주요 외신들은 미국의 인플레가 고점을 찍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경제전문가들 사이에 생기고 있지만 활발한 고용과 임금 상승 등 다른 경제적 요인이 물가를 계속 압박하고 있으며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인상을 막지 못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곧 발표되는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동기 대비 8.7% 오르면서 41년 만에 최대폭을 보였던 6월의 9.1%에 비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PI는 전월 대비 0.2% 오르면서 5월과 6월 사이의 1.3% 상승보다는 많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 오늘 미국 증시 본장에서 이륙하나요~

 

자, 그러나 이렇게 기뻐할 때가 아니죠 ㅠㅠ 이상기후로 인한 폭우가 우리나라를 덮치고 있어, 솔직히 기쁨을 느낄 여지는 아니네요 ㅠㅠ 

비야!!! 오지 말아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