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속보] OPEC+ 9월 석유 하루 10만 배럴 증산

by 석아산 2022. 8. 3.
반응형

 

방금 들어온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후끈후끈한 날씨에 따끈따끈 소식을 전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그래도 좋은 소식 같습니다. OPEC+가 9월 석유를 증산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짝짝짝~ 이제 유가가 조금 내리나요?

그런데 도대체 9월 하루에 10만 배럴이 많은지 적은지 저로서는 알 수가 없네요 ㅠㅠ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와요.

 

오늘 유가를 보면 다소 올랐는데... 뭐 내일 만약 유가가 떨어진다면 증산 소식에 반응한 것으로 봐도 되겠지요.

그리고 이는 증시에는 호재로 작용할 것 같네요. 오늘 미국 증시 동향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일단 속보는 요롷게만 나왔고요~ 우리는 이 기회에 OPEC+가 뭔지나 좀 알고 갑시다^^

 

2018년 이후 미국 셰일오일의 부상, 러시아, 멕시코, 말레이시아, 오만, 카자흐스탄 같은 주요 비OPEC 산유국의 성장으로 OPEC이 가지는 카르텔효과가 상실되자 OPEC 기구 자체는 그대로 두고 OPEC+비OPEC 산유국들이 모여서 회의를 통해 석유 생산량 제한을 논의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를 OPEC 본부가 있는 빈을 따서 비엔나 그룹(Vienna Group) 혹은 OPEC+라고 부른다.

기존의 OPEC 14개국에 러시아를 포함한 기존 비OPEC 산유국 10개 국가로 회의가 구성되며 세계 석유 공급량의 55%, 매장량의 90%를 차지한다. 

다만 OPEC+러시아 정도만 회의에 참석해도 OPEC+라고 부르는 등 확실한 국제기구 형태는 아니다.

이상입니다!

이번 석유 증산이 우리 경제에 좋은 효과를 불러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상 석아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