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물 이야기

올해 웃긴 반려동물 사진전!

by 석아산 2022. 9. 29.
반응형

 

항상 귀여운 반려동물들은 우리를 웃음 짓게 합니다.

올해도 영국에서 웃긴 반려동물의 사진을 선정하는 사진전이 열렸다고 하네요. 어떤 귀여운 동물들이 재롱 잔치를 펼쳤는지, 한번 사진을 보도록 할까요.

 

저 위의 사진이 올해 가장 웃긴 반려동물 사진인데요. 나무 난간 위에서 서로 먼저가려고 머리를 맞대고 있는 고양이 두 마리의 모습입니다. 머리가 사라진 것처럼 보이네요 ㅋㅋㅋ 힘겨루기를 하는 모습인가 봅니다.

 

영국의 '애니멀 프렌드 웃긴 반려 동물 사진전(Animal Friend Comedy Pet Photo Award)'은 "일본의 사진작가 모리나가 켄이치가 찍은 고양이 사진 '붐붐Boom Boom'이 올해 세상에서 가장 웃긴 반려동물 사진으로 뽑혔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진은  고양이 부문상도 같이 받았다네요.

 

이쯤 되면 도대체 이 사진전에 어떤 부문이 있는가도 궁금해지는데요 ㅋㅋㅋ 다음 사진들도 보도록 합시다.

 

 

이 대회는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사진 대회라고 하고요, '웃긴 야생동물 사진전'의 자매 대회라고 합니다. 

2018년 영국의 사진작가 힉스와 톰 설람이 야생동물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통해 일상에 미소와 위안을 주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를 확대하여 웃긴 반려동물 사진전도 개최하게 된 것입니다.

 

 

대상을 받은 켄이치는 일본 전역의 작은 섬들을 찾아다니며 사진을 찍었다고 합니다. 그는 유럽 배낭 여행을 갔다가 거리에서 고양이의 익살스러운 모습에 반해 고양이를 전문적으로 찍기 시작했다네요. 켄이치는 "고양이는 뭔가 진지한 일을 하고 있을 때조차 정말 웃긴 모습을 보인다"라며 코로나19 대유행 동안 고양이 사진이 자신에게 많은 힘을 주었다고 밝혔습니다.

 

정말 외롭고 힘들 때, 반려동물의 귀엽고 웃긴 모습은 우리에게 많을 위안을 주죠. 저도 몽금이와 동금이라는 귀여운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으로서 저 켄이치 씨의 말에 동감하는 바입니다^^

 

올해 웃긴 반려동물 사진전에는 전 세계 70개국에서 무려 수백 점이 출품되었다고 합니다. 개나 고양이와 같이 흔한 반려동물은 물론, 알파카나 말처럼 보기 드문 동물들도 등장했습니다.

 

반려견 부문에서는 스페인의 호세 바욘이 찍은 저 두 번째 사진이 수장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물을 튀기며 열정적으로 놀고 있는 이 닐로라는 반려견은 태어난 지 10개월 된 강아지인데, 자동차에 치여 죽음 직전까지 갔다가 다행히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물을 만나 뛰어노는 모습이 천진난만하네요. 마치 삶을 다시 찾은 것을 자축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위의 강아지도 죽음의 순간에서 회복된 유기견이라고 합니다. 이 강아지는 캘리포니아에서 유기견 안락사 명단에 올라 있었다고 합니다. 좋은 주인을 만난 뒤, 처음으로 눈밭을 경험한 강아지의 천진난만한 미소가 절로 웃음 짓게 만듭니다. 인기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위 사진은 특별 동물상을 받은 사진인데요 ㅋㅋㅋ 알파카 한 마리가 나뭇가지를 물고 있는 모습이 마치 담배를 피우고 있는 듯이 보입니다.

 

 

위 사진은 주인과 가장 닮은 반려동물 사진 부문 수상작입니다. 참 벼라별 부문이 다 있네요 ㅋㅋㅋ 털이 북슬북슬한 강아지가, 마찬가지로 수염이 덥수룩한 주인을 안고 있는 훈훈한 작품입니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상금으로 2000파운드(약 320만원)을 받으며, 동물 보호단체를 지정해 기부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승자 켄이치는 영국의 '고양이 복지 그룹'에 기부하기로 했다네요.

 

대상 수상자 켄이치는 "더 많은 고양이를 촬영해 사람들 얼굴에 미소가 나타나게 하고 싶다"며 "반려동물의 웃긴 모습을 담은 사진을 통해 언젠가 세상이 더 친절한 곳이 되고, 개와 고양이나 다른 동물들이 모두 버림받거나 학대받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반려동물 사진전이 많이 개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그럼 저도 제 아이들 사진을 찍어서 보낼 거 같습니다 ㅋㅋㅋ

 

이상 웃긴 반려동물 사진전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안타깝게 1위를 하지 못한 다른 반려동물 사진도 올려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