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이시영이 누굽니까? 이번엔 스위스 80미터 인간 띠의 주인공!

by 석아산 2022. 6. 20.
반응형

 

음... 저는 연예계에 1도 관심이 없는 사람이긴 합니다만.. 특이한 소식이 있어서 전해드리지 않을 수가 없겠군요. 

뭐, 생각해 보면 딱히 연예계 소식도 아닙니다.

 

저는 몰랐는데, 2009년부터 활동한 분이시더라고요! 연예계의 대표적인 근성파이자, 체력, 근성, 승부욕 끝판왕이라고 합니다. 예능 감각도좋고, 복싱선수 출신이라 헬스 트레이너들도 리스펙할 정도라네요.

 

 

그런데 이번에 이런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분이 화제가 된 것은 스위스의 브라이트호른에 등반해서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었다는 소식 때문인데요!

 

 보도에 따르면 이 이시영이 여성 산악 스포츠 역사에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스위스관광청은 이시영을 포함한 여성 산악인 80여명이 지난달 27일 스위스 남부 발레주 브라이트호른산 정상(4164m)에서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대단합니다. 역시 우먼 파워는!!!


이번 행사는 스위스관광청이 주최한 '100% 우먼' 이벤트 중 하나로, 지난해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발표됐으며 전 세계 여성 산악인에게 스위스 자연을 탐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본래는 알라린호른 등반으로 예정됐으나, 기상 악화로 인해 브라이튼호른으로 변경돼 진행됐습니다.

스위스 관광청은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의 능력과 잠재력을 일깨우고 더 큰 의미에서 모든 여성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산악등정에는 유럽, 미국, 이란, 인도, 남아공, 카자흐스탄, 에콰도르 등 전 세계 25개국 여성들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이시영을 포함해 3명이 참여했습니다.

이시영은 "여성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다양한 여성 산악인과 함께 세계기록을 달성해 기쁘고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이번 등반을 마쳤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Training day '100% women' campaign. 세계 신기록 도전 전날 리허설 훈련"이라며 스위스의 눈 덮인 산을 오르고 있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시영은 지난 1월 2022-2023 스위스정부 관광청 홍보대사 '스위스 프렌즈'로 선정됐습니다. 

한편 이시영은 지난 2011~2012년 아마추어 복싱 대회에 출전해 수차례 우승을 차지했으며 2013년 1월 인천시청 복싱팀에 정식 선수로 입단했습니다. 또 같은해 4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하면서 국가대표로 발탁됐다가 2015년 은퇴했다고 하네요.

오오... 정말 이쪽 스포츠 쪽으로는 못하는 게 없는 분 같습니다!

이후에도 2020년 모터사이클을 타는 모습을 공개하며 이목을 끌었고, 2021년에는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사진을 공개하는 등 도전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한국인입니다.

 

이분은 서브컬쳐에도 관심이 있는 모양이네요. 건프라 같은 것도 수집한다고 합니다. 왠지,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이분께 입덕하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ㅋㅋㅋ 볼수록 호감이네요!!

 

자, 그렇지만 이런 분들의 특징 중 하나가, 너무 도전 의식이 높아서 가끔 무리한 것을 시도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뭐 괜한 걱정일 수도 있지만, 지나치게 위험한 스포츠나 이런 건 지양해 주시옵소서! 라고,

 

혹시 저 이시영씨 지인 분 있으면 어느 블로거가 전해주란다고 말씀해 주십시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