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타이타닉 관광 개시... 인당 3억 4천 만원

by 석아산 2022. 9. 7.
반응형

바다속으로 침몰한 타이타닉... 너무나 유명한, 아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배일 것입니다.

영화로도 나왔죠. 디카프리오 잘생겨따!!!

 

자, 그런데 이 침몰한 타이타닉을 볼 수 있는, 그것도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관광 상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가격은 단돈 3억 4천만 원! 여러분이라면 이 돈 내고 보고 싶으신가요?

저는 그냥 저 돈을 내고 누군가 유튜브에 올리면 그걸 보고 싶습니다 ㅋㅋㅋ

 

어쨌든 소식 전해드리죠.

 

 

이 관광상품은, 잠수정에 탑승하여 110년 전 침몰한 타이타닉호를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주 관광 사업에 이어 이제 심해 관광 상품이 나오고 있는 것인데요!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4일(현지시간) 미국의 해저탐사 업체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이 운영하는 타이타닉호 관광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돈을 받고 관광객을 잠수정에 태워 난파선이나 해저 협곡을 보여주는 업체라고 합니다.

 

대표 프로그램은 '타이타닉 탐사'라고 하는데요, 1인당 25만 달러(약 3억 4천만원)을 내고 북대서양에 침몰한 여객선 타이타닉호의 선체를 잠수정을 탄 채 돌아보는 상품입니다.

이 타이타닉호의 선체는 1985년 대서양 해저 약 4천미터 지점에서 두 동강이 난 채 발견됐다고 하네요!



이 업체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잠수하고 부상하는 데 걸리는 5시간을 포함해 약 8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합니다. 시간 엄청 걸리네요! 

전문가들은 학술적으로는 이득될 게 1도 없지만, 굳이 반대할 이유도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타이타닉 역사 사회'(THS) 소속 역사학자인 돈 린치는 "(타이타닉호) 사진을 많이 찍을수록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걸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근데 지금으로서는 진정한 발견이라고 할 만한 게 없고 (타이타닉호를) 그렇게 선명하게 보는 게 놀라울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니까 그냥 외관을 스윽~ 둘러보는 것에 불과할 뿐인데요. 하지만 만약 타이타닉호 마니아라면 엄청 가고 싶을 거 같기도 하네요.

 



이 회사의 러시 회장은 자사 해저탐사 프로그램을 민간 우주관광에 비유하면서 해저관광이 관련 산업활동을 확대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우리 프로그램의 가격은) 우주로 가는 비용에 비해선 일부분에 불과하다. 선박을 구하고 심해로 가는 일은 돈이 많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 심해 관광이 참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타이타닉호보다, 심해의 생명체를 구경하는 탐사가 있으면 꼭 가보고 싶습니다.하지만 그렇더라도 3억 4천만원은 너무하고... 한 300만원 대까지 떨어지면 고려해 볼 듯합니다 ㅋㅋㅋ

 

이상 석아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