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하는 사람도 뼈아프다... 노치킨 운동

by 석아산 2022. 7. 18.
반응형

 

여러분, 노재팬 운동은, 대체할 것이 분명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항간에서는, 이 노치킨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는데요... 치킨 없이 못 사는 대한민국 국민이 왜 이런 운동을 벌이고 있는 것일까요?

 

이는 근래 치킨 가격이 많이 오르는 가운데, 치킨 관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치킨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18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킨 갤러리 근황'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치킨 갤러리는 디시인사이드 내 치킨 관련 커뮤니티로, 올해 들어 치킨 업계의 가격 인상 소식이 여러 차례 전해지며 이용자들의 활동이 활발했습니다.

 

음... 지금까지는 치킨 가격이 오르면 그런가 보다... 했지만, 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그 불합리성에 눈을 뜬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치킨 갤러리는 2019년 일본상품 불매 운동 당시의 포스터를 패러디해 치킨 불매운동 이미지를 띄웠습니다. 'NO'에서 일장기 대신 치킨 사진을,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대신 '주문 안 합니다' '먹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넣어 '보이콧 프랜차이즈(가맹점) 치킨'을 외치고 있습니다. 

이어 "통큰치킨을 잃고 12년, 치킨값 3만원 시대 소비자는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통큰치킨 오랜만에 듣네요. 그거 롯데마트에서 5000원에 판매하던 치킨이지요. 당시 '가성비 치킨'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데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 등으로부터 할인 자제 요청을 받는 등 사회적으로 논쟁을 일으키고 사라진 제품입니다.

이렇게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 등의 이기적인 행보 때문에 치킨갤러리의 소비자들이 엄청 화가 난 모양입니다! 

솔직히 저도 좀 화가 나긴 합니다.

치킨 갤러리는 해당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치킨 주문을 자제할 것을 요구하며 대신 홈플러스 당당치킨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당당치킨은 홈플러스의 물가 안정 프로젝트로 4000~7000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라고 하네요!

 

우와, 저는 사본 적도 먹어본 적도 없는데, 정말 저런 가격에 파는 치킨이 있나요? 넘 신기하네요. 혹시 이거 드셔보신 분 가성비가 어떤지 답글 달아주시면 넘넘 감사하겠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아무리 고물가라지만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 너무 심하긴 함", "그래. 마트에서 사서 에어 프라이어에 돌려먹자" "저 운동까지 할 생각은 없는데 이해는 함", "저기서 저래봤자 현실은 프랜차이즈 잘 팔림. 그러니 다들 배짱 장사하지"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습니다.

 


한편 이달 들어서 굽네치킨의 올해 세 번째 가격 인상, KFC의 징거버거(치킨버거) 가격 인상 소식, 교촌 일부 가맹점의 배달비 인상 소식 등이 전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치킨 한 마리 3만원 시대'가 현실화하는 건 아닌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치킨을 만드는 데에 식재료가 많이 들어가죠... 밀가루, 튀김가루, 식용유, 정말 이런 물가들 다 올라서 힘든 것을 알지만, 그러한 물가상승률보다 더 높게 올리면 분명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치킨 한 마리에 3만 원이라... 그것도 병아리만 한 치킨이 3만 원... 솔직히 후덜덜하긴 합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