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물 이야기

하늘서 떨어진 물고기떼들... 살아있었다! 무려 500킬로미터 비행

by 석아산 2023. 2. 24.
반응형

하늘서 떨어진 물고기떼들...놀랍게도 살아있었다!

하늘서 떨어진 물고기떼들...놀랍게도 살아있었다!

하늘서 떨어진 물고기떼들...놀랍게도 살아있었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물고기가 떨어지는 것도 신기한 일인데, 산 채로 떨어지다니... 이런 일이 진짜 있네요. 바로 호주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과연 어떤 일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최근 호주의 한 마을에 수백마리의 물고기 떼가 하늘에서 쏟아져 내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23일(현지시각) 호주 ABC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9일 호주 북부에 위치한 사막 인근의 작은 마을 라자마누에서 물고기 수백 마리가 비와 함께 하늘에서 쏟아져 내렸습니다.

 

이 지역 시의원인 앤드류 존슨 자파낭카는 "우리는 큰 폭풍우가 마을로 향하는 걸 봤고, 비라고 생각했지만, 비가 내리기 시작했을 때 물고기도 함께 떨어졌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현장을 목격한 주민들은 갑자기 하늘에서 물고기가 땅과 지붕으로 우수수 떨어졌고, 이 가운데 상당수는 죽지 않은 채 바닥에서 펄떡거렸다고 했습니다. 이들은 "하늘에서 물고기가 내렸다"며 놀라워했습니다.

 

자파낭카 의원은 "사람들이 물고기 근처에 모여 구경했다"고 했습니다.

이어 "물고기는 두 손가락 크기였다. 일부 물고기들은 여전히 물웅덩이에서 헤엄치고 있고, 아이들은 이 물고기들을 주워 병이나 어항에 보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본 일 중 가장 놀라웠다"고 덧붙였습니다.

물고기를 들고 있는 어린 아이

이 물고기는 호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농어과 민물고기 '스팽글퍼치'로, 약 500㎞ 떨어진 강에서 날아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상 전문가들은 강한 폭풍우가 물고기를 수만 미터 상공으로 빨아들여 잠시 얼렸다 땅에 떨어뜨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는 과거에도 세 차례 비슷한 현상이 일어난 바 있습니다. 1974년에 처음 보고된 이 현상은 2004년과 2010년에도 발생했습니다.

 

퀸즐랜드 박물관의 어류학자 제프 존슨은 "상대적으로 큰 물고기인 이 물고기들을 물 밖으로 끌어올려 오랫동안 하늘에 떠 있게 하긴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하지만 분명히 그런 일이 실제로 벌어졌다"고 말하면서 놀라워했습니다.

 

그는 이 같은 현상이 호주 전역에서 증가하고 있다며 "다음 이 현상이 발생할 때 제대로 된 조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짜 신기한 일이네요... 물고기가 서울에서 부산 거리보다 더 먼 거리를 날아와서 떨어지다니... 아직 우리는 자연의 힘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