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석 일기

화석 일기 - 암모나이트 화석, 삼엽충 화석, 고둥 화석

by 석아산 2023. 2. 21.
반응형

 

얼마 전에 산 화석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일단 암모나이트 화석입니다. 독일에서 채굴된 건데요...

 

암모나이트의 패각이 황철석으로 치환되어서, 반짝반짝하는 것이 넘 예쁘더라고요~

크기는 생각보다 작습니다.

 

암모나이트는 조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문어의 선조라고 합니다!

 

다음은 삼엽충 화석인데요. 삼엽충의 방어자세로, 공벌레처럼 몸을 구부린 모습입니다.

등쪽입니다. 중앙과 좌 우 세 개의 엽이 잘 보이죠? 그래서 삼엽충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여기는 얼굴 쪽입니다. 삼엽충은 눈의 렌즈가 방해석이라는 광물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넘 신기하죠? 눈에 광물이 들어있었다니... 하지만 스티븐 J 굴드라는 생물학자에 의하면 이런 방해석 눈으로도 세계를 아주 잘 보았다고 하네요. 한때 지구상에 엄청나게 많았던 생명체입니다.

 

이건 홍옥으로 치환된 고둥의 화석입니다. 지금도 형태가 거의 변하지 않았네요!

 

화석을 조금씩 수집하다보니까 너무나 재미가 있네요.

 

과거에 저런 생명체가 지구에 살았고, 그것이 어떻게 흔적이 남아서 지금 내가 이렇게 보고 있다는 사실에서 뭔가 경이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는 것만 말고, 나중에는 꼭 피켈을 들고 다니며 화석을 캐보고 싶더라고요 ㅋㅋㅋ 이상입니다! 앞으로도 화석을 구입할 때마다 포스팅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