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5분 시술로 뇌에 칩을 심어 알코올 중독 치료하는 신기술

by 석아산 2023. 4. 26.
반응형

5분 시술로 뇌에 칩을 심어 알코올 중독 치료하는 신기술

일단 뇌에 칩을 심는다는 게 좀 불안하긴 하네요.

침습적 방법으로 뇌에 어떤 보조물이 들어가면... 왠지 염증이 생길 거 같기도 하고~ 껄끄럽긴 하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국에서 개발한 신기술이라는데... 이거 임상실험 충분히 된 건지~ 좀 불안하긴 합니다.

그래도 획시적 기술이라고 하니까요. 한번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중국에서 단 5분의 수술로 알코올 중독을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 치료법이 나왔다고 합니다.

 

26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연구팀은 알코올에 중독된 36세 남성을 상대로 이 신기술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이 36세 남성은 이 칩을 뇌에 심어, 알코올을 갈망하는 욕망과 맞서 싸울 수 있는 의지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해당 칩은 최대 5개월 동안 성능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알코올 중독으로 고생하고 있는 류모씨는 지난 12일중국 중부 후난성 뇌병원에서 이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팀은 국제마약통제국 전 부회장이었던 웨이하오가 이끄는 연구팀입니다. 그는 약물 남용과 중독의 메커니즘에 대한 중국내 전문가입니다.

 

칩이 이식되면 중독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물질인 날트렉손이 방출됩니다.

이 물질은 신체에 흡수되어 알코올에 대한 갈망을 줄여줍니다.

 

날트렉손은 20세기 후반까지 알코올 중독 치료에 사용되었던 디설피람이라는 물질을 대체한 새로운 물질입니다.

 

이 디설피람은 어지럼증, 메스꺼움, 구토 등의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에 비해 날트렉손은 부작용이 덜하고 효과도 더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치료법이 성공적이면 다른 중독 치료에도 응용할 수 있어서 각종 중독 치료에 새 지평을 열 전망입니다. 진짜 중독 증상이 너무나 심한 사람에게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안전 검사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류씨는 일일 평균 반 리터의 중국 술을 마신 뒤 폭력적이 되는 경향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후 칩 이식 수술을 한 뒤 "처음에 임플란트를 받는 것에 대해 걱정했지만 정말 5분밖에 안걸렸다"며 "수술이 얼마나 빠르고 간단한지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더 랜셋 의학 저널의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알코올 관련 사망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마 중국은 엄청나게 높은 도수의 증류주를 많이 먹어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2017년에는 남성이 65만 명, 여성이 5만9000명이 사망했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그 중 45세에서 59세 사이의 남성이 알코올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건강 문제 외에도 알코올은 교통 사고에서 가정 폭력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여러 사회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술이 문제인 건 어느나라나 마찬가지네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