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눈으로 보면서도 믿기지 않는다... 파키스탄 대홍수

by 석아산 2022. 8. 29.

 

건물 한 채가 통째로 흙탕물 안으로 빨려들어가고 있습니다 ㅠㅠㅠ

 

정말 엄청난 홍수에, 지반이고 건물이고 다들 무너지는 모습인데요. 너무나 무섭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요.

이는 최악의 몬순 우기 홍수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피해로 인해서 1000명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인구의 약 15%에 달하는 3000만명이 홍수의 직간접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에 파키스탄 정부는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28일 데일리 파키스탄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6월 14일 이후 폭우와 홍수로 인한 사망자가 1,033명으로 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부상자는 1527명으로 집계되었으나 계속해서 인명 피해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재난으로 인해 가옥 95만 채가 부분 또는 완전 파괴되었으며, 149개의 다리가 붕괴했고, 3451킬로미터에 달하는 도로가 유실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피해인데요... 

 

 

 

지금 군 당국이 나서서 인명을 구출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다음주까지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어 피해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습니다.

 

인도,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에서는 매년 6월부터 남동부 지역에서 몬순 우기가 시작되어 9월가지 이어집니다. 이 기간에는 해마다 많은 사상자와 이재민이 발생합니다. 다만, 올해는 인도 동북부의 경우 이보다 이른 5월부터 호우가 시작되었고 파키스탄 등의 폭우 강도도 예년보다 심하다고 합니다.

 

이것 역시 전세계적인 이상기후의 한 단면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ㅠㅠ

저 밑의 영상은 사람들이 급류에 휩쓸려 결국 사라지는 장면입니다 ㅠㅠㅠㅠㅠ 넘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