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물 이야기

루돌프가 나타났다? 마당에 왕관뿔 떨구고 간 사슴

by 석아산 2022. 12. 24.
반응형

 

이런 거 보면 정말 놀랍네요!

 

알래스카에서 있었던 일이라고 하는데요. 무스라고 하는 커다란 사슴이 집 마당 앞에서 몸을 털다가 뿔이 떨어지자, 놀란 듯이 달아나는 장면인데요, 일종의 자연의 경이를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생각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동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https://www.youtube.com/shorts/5s27b85ysg0

 

 

눈이 많이 쌓인 미국의 알래스카. 

한 주택가 집 앞 카메라 앞에 거대한 무스(말코손바닥사슴)가 나타납니다.

 

몸을 부들부들 떨면서 머리를 흔드는데요... 너무 추워서 그런 걸까요?

그런데 갑자기 머리 위에 있던 뿔이, 거짓말 처럼 툭! 하고 떨어집니다.

 

뿔이 떨어지자 화들짝 놀란 무스는 후다닥 달아납니다.

 

 

집주인인 타이라 보거트는 무스가 자기 집에 뿔을 두고 가는 멋진 순간이 영상에 담겼다면서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무스가 '탈각'脫角하는 귀중한 순간을 포착한 영상은 인터넷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를 보고 네티즌들은 "너무 멋지다" "무스가 준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무스의 뿔을 얻은 가족은 미국 CNN 인터뷰에서 이 신기했던 순간을 회상했습니다.

 

[챈스보거트/ 무스 뿔 획득자 : (뿔이 떨어지자) 무스는 놀랐습니다. 겁을 먹은 듯 도망쳤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왕관 뿔'을 받은 가족... 그런데 무스의 뿔이 떨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렇게 사슴의 탈각이 발생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주로 수컷 사슴에게 겨울철에 일어나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영덕 / 수의사 : 암컷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끝나고 교미를 하게 되면 수놈의 역할이 거의 끝나요. 그러면 뿔의 기능도 별로 없죠. 뿔 안에 있는 혈관들이 다 퇴회가 되고 혈액순환이 안 되면 자연적으로 뿔이 떨어지는 겁니다.]

 

이렇게 사슴의 탈각은 자연스러운 생물학적 현상이지만 그 떨어지는 순간을 포착하는 것은 기적에 가까운 일이라고 합니다.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뭔가 좋은 일이 오는 징조는 아닐까요? ㅋㅋㅋ

 

이 영상을 본 모든 분들께 행운이 깃들기를 염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