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석아산 흑우 확정! WWDC22에서 애플 M2 공개되다!

by 석아산 2022. 6. 7.
반응형

하하하핳하하하하하

 

애플이 이번 WWDC22에서 신형 M2가 탑재된 맥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로서 M2를 기다리다 못해 막차 중의 막차 M1을 산 저는 흑우가 확정되었네요. 소식 한번 보시죠.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아이폰 운영체제(iOS), 맥OS, 아이패드OS상의 기능 업데이트와 더불어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애플의 시스템온칩(SoC)의 차기작 공개 여부였습니다. 불과 지난 3월에 M1 시리즈를 완성하는 ‘M1 울트라’가 공개된 상황이라 오는 9월 이벤트에서 M2 시리즈가 공개될 것이라는 관측도 많았습니다.

 

역시애플은 과감했습니다. 커다란 스크린에 M2라는 글자가 뜨자 관객석에서는 환호가 터져나왔습니다.

저는 비명을 질렀죠 ㅋㅋㅋ

 

어쨌든 새로나운 아름다운 M2 맥북은 이렇게 생겼네요.

 

 

컬러가 차콜? 블랙처럼 보이는데, 이런 컬러가 전에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멋지네요! 멋집니다... 

 

화면을 통해 M2를 소개한 조니 스루지 애플 하드웨어 기술 수석 부사장은 “2세대 M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M2는 애플 실리콘의 혁신 그 자체”라며 “2세대 5나노미터 공정을 활용해 전작인 M1 대비 25% 늘어난 200억 개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제작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엄청난 기술이네요.

 

이를 통해 M1 대비 50% 확장된 초당 100기가바이트(GB)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는 메모리 컨트롤러를 포함해 최대 24GB의 통합 메모리를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기존 M1 시리즈의 장점인 전력 효율은 더욱 개선됐다고 합니다. 동급의 최신 10코어 PC·노트북 칩과 비교했을 때 동일한 전력일 때 두 배의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PC·노트북 칩과 비교했을 때 25%의 전력만으로 동일한 피크 성능을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대단합니다. 무려 2배의 성능... 


게다가 맥북 에어의 구매 포인트인 무게와 두께의 장점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다음은 그 특징에 대한 보도 자료입니다.

 

1) 화면을 통해 M2를 소개한 조니 스루지 애플 하드웨어 기술 수석 부사장은 “2세대 M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M2는 애플 실리콘의 혁신 그 자체”라며 “2세대 5나노미터 공정을 활용해 전작인 M1 대비 25% 늘어난 200억 개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제작됐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M1 대비 50% 확장된 초당 100기가바이트(GB)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는 메모리 컨트롤러를 포함해 최대 24GB의 통합 메모리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기존 M1 시리즈의 장점인 전력 효율은 더욱 개선됐다. 동급의 최신 10코어 PC·노트북 칩과 비교했을 때 동일한 전력일 때 두 배의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PC·노트북 칩과 비교했을 때 25%의 전력만으로 동일한 피크 성능을 보인다는 설명이다.


2) 맥북 에어의 구매 포인트인 무게와 두께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13인치 맥북 프로의 차이점은 액티브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보다 장시간의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점차 많은 소비자들을 고민하게 했던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의 성능상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 마련된 체험 존에서 맥북 에어를 체험해보니 1.13센티미터(cm)의 두께가 날렵한 느낌으로 다가왔다. 무엇보다 전체 부피는 전작 대비 20% 줄었고 무게도 1.24kg 수준이다. 왼 손으로도 가볍게 들었다 내렸다 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3) 영상 작업 등을 할 때에 있어서 맥북 에어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지점이 있었는데 M2의 경우 하드웨어 가속형 인코딩과 디코딩을 위한 프로레스(ProRes) 비디오 엔진을 추가해 파이널 컷에서 4K·8K 영상을 다양하게 작업하는 데 끊김이 없었다. 이날 체험존을 방문한 쿡 CEO는 사진 작업과 영상 작업 부분에 대한 설명을 집중해서 들었다. 맥북 에어와 프로 제품은 예약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맥북 에어는 1199달러(약 150만원)부터, 프로는 1299달러(약 162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우와... 정말 좋네요. 문제는 가격이겠죠!!

맥북 에어는 1199달러(약 150만원)부터, 프로는 1299달러(약 162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고 하네요.

이 정도 가격이면 참...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어제 WWDC22에서 있었던 애플 제품 관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