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속보] 대만 남동부 규모 7.2 강도 지진 발생

by 석아산 2022. 9. 18.
반응형

대만 남동부에서 무려 리히터 규모 7.2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아파트 등 큰 빌딩이 무너질 수 있을 정도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지질조사국은 대만 현지시간으로 18일 오후 2시44분 규모 7.2 강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진은 남동부 위징에서 동쪽으로 86㎞ 지점에서 발생했고 지진 발생 깊이는 10㎞입니다.

 

이로 인해서 쓰나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쓰나미경보센터(TWC)는 지진 관측 이후 대만에 쓰나미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일본 기상청도 지진 발생 이후 오키나와 현 일부 지역에 1m의 쓰나미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대만 현지 언론들은 편의점이 있는 저층 건물이 무너졌고 해안가의 한 역에서 최소 1대의 열차가 탈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인명피해 발생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날 밤 대만 동부 타이둥(臺東)현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해 대만 전역이 흔들렸다고 하는데요, 지진은 이렇듯 한 번 발생하고 나서도 계속 여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이날 낮 12시쯤까지도 규모 5.5의 지진을 비롯한 여진이 63차례 정도 발생했었다고 합니다. 넘 무섭네요 ㅠㅠ

 

대만은 두 지질 구조판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과 비슷하네요. 그래서 크고 작은 지진이 빈번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모쪼록 인명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