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초강력 태풍 힌남노... 어디로 가나?

by 석아산 2022. 8. 31.
반응형

 

태풍 힌남노가, '초강력'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풍속이 초속 53미터 이상일 때 '초강력 태풍'이라고 하는데요...

이 태풍 힌남노가 어디로 갈 것인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제발 우리나라 쪽으로는 오지 않았으면 하네요 ㅠㅠㅠ

 

하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니, 강풍에 미리 대비하여 피해를 최소화해야겠습니다.

각 매체에서 보도하는 태풍의 경로 예측 기사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위는 일본의 기상 예보입니다. 저 대로라면 우리나라 제주도와 남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ㅠㅠ 저 남해안에 사는데, 매우 걱정되네요 ㅠㅠㅠ 태풍의 우반경에 제가 사는 장흥이 딱 들어맞습니다 ㅠㅠ

 

이렇게 태풍 힌남노는 9월 1일부터 3일 사이에 대만 동쪽 해상에서 느린 속도로 현재의 서진을 북진으로 바꾸는 선회를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9월 4일 저녁쯤에는 강도가 다시 '매우강'으로 한단계 낮아진 채 오키나와 북서쪽 230km 부근 해상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곳은 제주도 남쪽 먼 해상이기도 하고, 우리나라로 태풍이 오는 주요 경로이기도 합니다.

다만 기상청은 앞서 밝힌 것과 같이 계속 "9월 4, 5일 후 태풍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다"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제발 우리나라를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좀 더 북진 후 단골 경로인 대한해협 내지는 우리나라 남해안 및 동남권 지역을 지날 가능성과 좀 더 북동쪽으로 꺾어 일본 큐슈에 상륙할 가능성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경우 모두 우리나라 제주도와 남부 지역에 영향을 끼치는 시나리오입니다.

일본 기상청이 이날 오후 9시에 발표한 예상경로,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Joint Typhoon Warning Center)의 같은 시각 예상경로 역시 비슷한 맥락입니다.

이렇게 한국 기상청과 일본 기상청 모두, 태풍 진로 방향이 한반도 쪽으로 올 것을 예상하고 있네요.

음... 이것이 맞을지는 미지수이지만, 모든 재해는 최악을 대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남해안에 사시는 분, 그리고 제주도분은 강풍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태풍은 '초강력'에서 '매우 강'으로 세력이 수그러들 것으로 보이지만, '매우 강' 역시 초속 40미터가 넘는 엄청난 강풍입니다. 지붕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ㅠㅠㅠ 모두 대비하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