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세상

추억의 '유희왕' 작가, 다카하시 카즈키 사망 ㅠㅠ

by 석아산 2022. 7. 7.

 

여러분, '유희왕'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아시나요? 저는 솔직히 이 세대는 아니지만, 제 지인들을 통해서 유희왕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요. 그리고 애니메이션도 애니메이션이지만, 카드의 수집 요소 등으로 더 유명하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

 

제 지인의 조카가, 이 유희왕 카드 때문에 엄청나게 자기 아버지랑 싸웠다는 이야기도 듣고, 그래서, 얼핏, 이 유희왕에 대한 이야기를 직간접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비보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이 유희왕의 원작자 다카하시 카즈키가 사망했다는 소식인데요 ㅠㅠ

일단 일본의 국영 매체 NHK의 소식은 다음처럼 짧습니다.

 

일본의 유명 만화 '유희왕'의 작가인 다카하시 가즈키(60)가 사망했다고 NHK가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카하시는 6일 오전 10시 30분께 오키나와현 나고시 앞바다에서 스노클링 장비를 장착한 상태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지 경찰은 다카하시의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를 보면, 범죄 행위나 그런 수상한 정황은 없고, 단순 사고사로 보입니다.  예전, 우리에게 "짱구"로 유명한 작가 우스이 요시토가 2009년 등산을 하다 실족사로 숨진 이후 일어난 유명 작가의 사고사라, 더 안타까움이 큰 것 같습니다ㅠㅠ

 

이 다카하시 카즈키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넘 선해 보이십니다 ㅠㅠ

 

이분은 어린 시절부터 상당한 오타쿠였던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 병약하여, 몸이 아파서 누워서 만화나 애니메이션, 특촬물 등을 보며 그에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게임 회사의 디자이너로 일했고, 20세부터 본격적으로 만화가를 꿈꾸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만화를 본격적으로 그리게 된 계기는, 중 1 선생님이 "넌 그냥 하루하루 똥 만드는 기계일 뿐이야."라는 소리를 듣고(진짜 선생님 너무했네요 ㅠㅠ) , "똥 만드는 기계도 만화는 그릴 수 있지!'라는 마음가짐으로 만화가가 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는 일본 본국 뿐 아니라, 우리나라, 미국, 중국 등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특히 유희왕 시리즈는 그의 불멸의 작품이죠. 그는 '유희왕'이라는 만화를 그렸을 뿐인데, 게임회사 코나미가 유희왕의 모든 것을 인수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카드를 발매하여 이 회사는 돈방석에 앉았다고 합니다.
 
 
그는 상당한 게임광이라고 합니다. 특히 포켓몬GO를 즐긴다고 하네요!

그의 대표작 '유희왕'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유희왕은 카드 배틀을 소재로 한 일본의 오컬트 판타지 만화입니다. 몬스터 카드 게임 프랜차이즈의 시조격이라 하네요. 카드 게임은 수집 요소가 강한 만큼, 아마 그것을 사 모으려면 상당한 돈이 필요할 것입니다. 
예전 제 지인의 조카도 이 카드 수집 때문에 자기 부친이랑 큰 갈등을 빚었다고 한 건, 위에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ㅠㅠ
 
정말 수집 요소가 들어간 게임은, 사실 더 강해지기 위해 희귀한 카드가 필요하고, 그만큼 돈이 좀 드는 건 사실입니다.
 
어쨌든 원래 유희왕은 오컬트물을 빙자한 게임물로 시작했지만, 우여곡절을 거쳐 대부분의 이야기가 카드 게임으로 전개되도록 바뀌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이 '카드 게임 만화'의 오피셜 '카드'가 나오면서, 수집욕도 자극시키는 문화 콘텐츠로 도약한 것이지요 이렇게 스포츠물과 초전개를 섞어 놓은 유희왕 특유의 전개 방식은 이후의 카드 게임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마디로, 이 유희왕은 '카드게임계의 시조새'입니다!
 
그리고 이 시조새를 탄생시킨 분이 이번에 돌아가신 것이지요 ㅠㅠ 이렇게 결국 그는, 오늘 아침 10시 반 즈음에 오키나와현 나고시 바닷가서 표류 상태의 유체로 발견되었습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과 의료진에 의해 오전 11시 27분 사망이 진단되었으며, 신원은 타카하시 카즈키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향년 60세.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스노클링 기구를 착용하고 있던 것을 봐서는 스노클링 중 불의의 사고로 익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보도에 따르면 실제 사망 시각은 정확히 알 수 없고 사후 수 일이 지난 것으로 보이며, 때문에 상어와 같은 해양 생물에게 시신이 심하게 훼손되었다고 합니다. 끔찍하네요 ㅠㅠ
 
이에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추모의 물결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유희왕이 큰 인기를 얻었고 타카하시 카즈키 작가가 어떤 논란 하나 없는 것은 물론, 현 일본 정부의 우경화에 대해 비판적인 모습을 보여 한국 팬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겼으므로, 우리나라 분들에게는 참으로 좋은 이미지였다고 합니다. 저도 오늘 이분의 이런 행보를 보고, 너무나 큰 슬픔을 느꼈습니다. 일본의 성우들이나 애니메이션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희왕 작가 다카하시 카즈키의 사망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웃 분들 중에 유희왕의 추억이 있으신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상 석아산이었습니다.